미래 유망직업으로 떠오르는 ‘에스크로사’
상태바
미래 유망직업으로 떠오르는 ‘에스크로사’
  • 김수연 기자
  • 승인 2019.09.1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수진 교수 ‘미래 일자리 공모전’ 동상 수상

백석예술대학교(총장:윤미란) 외식산업학부 김수진 교수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EBS 방송이 주최한 ‘2019 미래 일자리 공모전에서 여행자 피해 예방을 위한 에스크로사 도입을 주제로 일반부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에스크로란 구매자와 판매자 간 신용관계가 불확실할 때 제3자가 상거래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중계를 하는 매매 보호 서비스를 말한다.

지난 1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본 대회에는 앞서 전국 28개팀 54명이 공모한 가운데 1차 예비심사를 통과한 5팀이 나와 2차 발표심사와 3차 현장청중평가를 거쳤다.

여기서 김 교수는 온라인상 거래되는 각종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에스크로 제도와 관련, 에스크로사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불가결한 직업임을 주장해 일반부 동상을 수상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상해 백석예술대학교의 위상을 높였다. 해당 내용은 추후 EBS방송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경로로 대중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 교수는 미래 유망 직업인 에스크로사는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행사고와 사기사건을 동시에 예방함으로써 고객 보호는 물론 국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에스크로사 직업의 도입으로 미래 일자리 창출과 고용 증진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