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생명운동은 삶으로 믿음을 실천하는 운동입니다”
상태바
“영적생명운동은 삶으로 믿음을 실천하는 운동입니다”
  • 장종현 목사
  • 승인 2019.07.17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종현 목사의 개혁주의생명신학 7대 실천운동4) 영적생명운동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네가 지식을 버렸으니 나도 너를 버려 내 제사장이 되지 못하게 할 것이요. 네가 네 하나님의 율법을 잊었으니 나도 네 자녀들을 잊어버리리라”(호 4:6). 

성경에서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하나님에 대한 정보를 아는 것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는 경건을 포함합니다. 

구약 성경은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우리는 영적 생명이 회복되지 않으면 살 수 없습니다. 내 속에 그리스도의 영이 있어서 하나님의 말씀에 이끌림 받아 말씀을 새김질하여 영적인 말씀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그때에 비로소 우리 안에 회개와 용서가 있고, 사랑이 있고, 눈물이 있습니다. 자기 속에 영적 생명력인 예수의 생명이 풍성하게 차고 넘치면 본인이 영적 생명으로 풍성합니다. 나아가 그것을 전할 수 있는 사람으로 성경대로 믿고, 성경대로 실천하는 영적 생명을 소유한 자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사데 교회는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라는 책망을 받고 있습니다. 하나님 앞에서 행위가 온전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도둑같이 임할 주님의 날을 생각하여 회개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실천이 없는 교회는 죽은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복음의 생명력을 발하는 살아 있는 교회가 되어야 합니다. 라오디게아 교회는 차지도 아니하고, 뜨겁지도 않은 미지근한 태도로 인하여 주님의 책망을 받고 있습니다(계 3:15~16). 

주님께서는 그 미지근한 태도를 꾸중하시며, 회개하라고 명령하십니다. 하나님과 세상을 동시에 섬기려는 기회주의적인 태도를 취하는 자를 단호히 토하여 버리겠다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신앙에 미지근한 중간지대란 없기 때문입니다. 

문 밖에 서서 두드리시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주님께서 우리와 더불어 함께 하신다고 약속하고 계십니다(계 3:20). 그때 영적 생명 즉, 예수님의 생명이 가득 차게 되는 것입니다. 날마다 하나님의 제단 앞에서 엎드려 기도해야 합니다. 무릎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족하지 않도록 기도하고 말씀을 연구하고, 그 말씀을 따라 적극적으로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실천사례
백석학원은 설립정신의 기초 위에 건학 이념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많은 학교가 추구하는 목적과는 달리, 성경에 기초한 인성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사람을 변화시키고 영적 생명을 살리는 교육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만 가능함”을 믿고 실천하는 것이 백석학원의 설립 취지입니다. 

영적생명운동 실천적 제안
(1) 사람을 변화시키고, 영적 생명을 살리는 교육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2) ‌이 세상에 복음 전도보다 중요하고 다급한 일은 없다.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늘 전도하기에 힘쓰자. 포기하지 않으면 기회가 온다.
(3)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세례의 열매가 더욱 풍성해지려면 삶으로 믿음을 실천하는 영적생명운동이 살아 있어야 한다. 나는 어디서나 그리스도인답게 살고 있는가?
(4) ‌교회와 지역사회를 위해 뜨겁게 기도하며 영적 대각성운동이 일어나기를 사모하자. 영혼사랑전도대회를 통해 영적생명운동이 확산되기를!
(5) ‌학원복음화를 위한 전도 활동이 기독 동아리를 중심으로 캠퍼스에서 일어나고 있다. 나의 전도 대상 리스트에 있는 사람은 누구인가?
(6) ‌하나님의 말씀이 인격 속에 살아 있을 때 생명력 넘치는 삶, 풍성한 삶을 누리게 된다. 남북한 동포들에게 주는 가장 큰 선물은 민족 복음화!
(7) ‌미전도종족의 복음화를 위한 선교사역은 우리가 값없이 받은 복음의 빚을 되갚는 것. 현지로 직접 가는 선교사, 혹은 보내는 선교사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