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술대 김재호 교수,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회장 선임
상태바
백석예술대 김재호 교수,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회장 선임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9.02.28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3일 정기총회서, “실무 현장 기여도 높일 것”

백석예술대학교 김재호 교수(디자인미술학부 만화애니메이션전공)가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제12대 회장으로 선임됐다.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는 지난 23일 제20차 정기총회를 열고 김재호 교수를 신임 회장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1960년대 후반 국내에서 활동한 애니메이터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는 애니메이션 예술인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권익보호에 앞장서는 등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재호 교수는 백석예술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전공 교수로 재직하면서 실무 현장에서 작품 창작활동도 열정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김 교수는 “애니메이션의 전, 현직 관계자가 화합할 수 있는 행사와 공간을 만들고 정부 지원 사업에도 참여해 실무 현장 기여도를 높이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재호 교수가 재직 중인 백석예술대학교 디자인미술학부는 △시각디자인전공 △공간환경디자인전공 △만화애니메이션전공 △영상미디어전공 △회화전공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36회 대한민국 신미술대전 최우수상, 2018 지속가능발전 스마트디자인 공모전 최우수상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 실적을 이어가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 매년 캠퍼스에서 영상 미디어, 애니메이션 작품 등을 전시하는 미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해 지역 주민들에게도 문화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