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리 홍의 미션! 잉글리쉬- 설교자의 기도요령
상태바
헨리 홍의 미션! 잉글리쉬- 설교자의 기도요령
  • 승인 2004.04.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도는 영어형식에 얽매이지 말아야

설교를 하기 전에 대표 기도자가 설교자를 위해 기도 하니까 설교를 시작하는 설교자는 기도를 생략할 수도 있고 기도를 한 후 설교할 수도 있다.

설교를 하기전 설교자가 하는 기도는 앞에서 언급한 대로 “Through the Holy Spirit, take this messages and bless all of our hearts. You speak yourself you speak your body. In the name of Jesus Amen.” 하고 간단히 기도한다.

설교를 끝내고 나서 하는 기도는 그 말씀의 내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 그러나 “주신 말씀을 통하여 우리가 이런 것을 깨달았습니다”라고 한다면, “Father, through the messages you gave we realized…” 하는 식으로 기도하면 된다.

기도야 말로 형식이 있을 수도 없고 형식에 얽매일 수도 없는 일이다. 기도를 하면서 이것이 영어 형식에 맞는지 아닌지를 곧이 따질 필요는 없다. 우리 말의 기도처럼 강조하고 싶거나 중요한 부분은 반복해도 무관하다.

예를 들어 하나님을 부를 때 강조하여 반복하여 부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Almighty God, Father of mercies...할 수도 있고 Almighty God and heavenly Father... 또 호칭을 뒤로 돌릴 수도 있다. Show me O God, that ...하는 식으로 할 수도 있는 데 이것이야말로 영어의 특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