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 호헌, 신임총회장에 김성남 목사 선출
상태바
예장 호헌, 신임총회장에 김성남 목사 선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8.09.17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염광중앙교회에서 정기총회 개최

▲ 예장 호헌총회는 지난 17일 염광중앙교회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했다.

예장 호헌총회(총회장:강희윤 목사)가 지난 17일 충남 천안 소재 염광중앙교회(이천규 목사)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총회장에 김성남 목사(이웃교회)를 선출하는 등 임원을 개선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 총회장 김성남 목사.

17개 노회, 223명의 총대로 시작된 개회예배는 제1부총회장 김성남 목사의 사회로 총회장 강희윤 목사가 ‘주를 위함인가? 이용함인가?’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우리들은 주님께서 복음을 전하라고 택한 주의 일꾼들로서 마땅히 주를 위해서 충성된 종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2부 성찬예식은 증경총회장 이우회 목사가 집례했으며, 제3부 회무를 처리했다. 안건으로는 국가인권정책기본계획(NAP) 독소조항 반대와 신학위원회 구성을 결의하는 한편 총회헌법개정과 규칙 개정은 연석회의에서 다루기로 했으며, 제103회기를 이끌어갈 신 임원진을 선출하고 각 상비부를 구성했다.

직전 총회장 강희윤 목사는 “하나님의 은혜와 총대원들의 기도와 협조로 소임을 잘 마칠 수 있었다. 계속해서 신 임원들이 앞장서서 교단의 정체성을 잘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주시리라 믿는다”고 인사했으며, 신임 총회장 김성남 목사는 “2년 동안 부총회장을 지내며 총회장님을 보필하며 배웠던 경험을 바탕으로 임원들과 함께 열심히 총회원들을 섬기도록 하겠다. 부족한 제가 총회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은 것은 모든 것이 주님의 은혜인데 총회원들께서 기도해주시고 협조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인사했다.

신임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총회장:김성남 목사 △제1부총회장:박노식 목사 △제2부총회장:김창기 목사 △서기:이남규 목사 △부서기:김영태 목사 △회의록서기:박정순 목사 △부회의록서기:박용준 목사 △회계:이한우 목사 △부회계:김학진 목사 △총무:황연식 목사 △부총무:조바울 목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