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요리인재들의 ‘선의의 경쟁’
상태바
미래 요리인재들의 ‘선의의 경쟁’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7.04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제2회 총장대 고교요리경연대회 개최
전국 24개 고등학교 140여명 학생 참가해 열전

백석문화대학교(총장:장종현)는 지난달 27일 천안시 교내 글로벌외식관 일원에서 ‘제2회 백석문화대학교 총장배 고교요리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식품조리, 제과, 커피음료 부문의 전문 인력 양성과 미래 식품산업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준비됐으며, 전국 24개 고등학교에서 140여명이나 되는 학생들이 참가했다.

‘내 생일에 먹고 싶은 맛있는 요리’를 주제로 열린 올해 경연대회는 ‘조리’, ‘제과·디저트’, ‘커피·음료’ 세 부분으로 치러졌다.

백석문화대 전공 교수들이 직접 심사에 참여했으며, 공정성을 더욱 기하기 위해 각 분야별 외부 산업체 인사들까지 초청해 경쟁 작품들을 ‘조리위생 및 과정’, ‘건강 기능성’, ‘맛과 색, 모양’, ‘창의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다.

대회에 참가한 남원제일고등학교 3학년 이수빈 학생(19·여)은 “학교에 방문한 교수님들께 대회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후 경험도 쌓고 실력도 키우기 위해 도전하게 됐다”며 “대학에 와보니 실습 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교수님들도 친절하셔서 마음이 편하게 대회에 참여했고, 최선을 다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고교요리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장 명의 상장과 장학금, 상품 등이 전달됐다. 대상과 금상 수상자는 백석문화대에 진학할 경우 입학등록금 일정액을 감면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