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공공정책에 대한 후보자 견해는?
상태바
기독교 공공정책에 대한 후보자 견해는?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4.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공협, 6.13 지방선거 후보자에게 8개항 공개질의서 발송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오는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선거에 출마한 후보자들에게 기독교 정책과 관련된 공개질의서를 발표했다.

기공협은 세계성시화운동본부, 국회조찬기도회, (사)국가조찬기도회, 한일기독의원연맹, 세계한인교류협력기구 등이 참여하고 있는 한국교계국회 평신도 5단체 협의회와 공동으로 기독교 공공정책 질의서를 발송했다.

질의서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한 민관협력 방안’, ‘근대 문화 특별위원회 구성’, ‘반사회적 사이비 집단문제 대처 방안’, ‘자살예방 및 낙태 반대 등 생명존중 정책’, ‘중독예방과 치료에 대한 조례 제정’, ‘청정 시군 만들기 조례 제정’, ‘말고 깨끗한 환경정책’, ‘동성애 동성혼 보호하는 인권조례 제정 반대’ 등 8가지에 대한 후보자의 소신을 묻고 있다.

기공협은 “근대문화에 기여한 기독교 유산들이 새로운 관광자원으로 부각되고 있지만, 여전히 우리 정부의 문화정책은 지나치게 전통문화와 민족종교에만 치우쳐져 있고, 예산지원도 편중되어 있는 실정”이라며 관련 개선정책을 물었다.

특히 기공협은 “신앙과 양심, 표현의 자유 등 헌법상 기본권마저 침탈될 수 있는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나 조례가 통과돼 동성애를 옹호하게 된다면 건정한 성도덕이 무너질 위험이 커진다”면서 성적지향이나 동성애를 차별금지 사유로 규정하는 조례를 폐지해야 한다는 여론과 관련해 후보자의 입장을 질의했다.

질의서는 전국 시군 기독교연합회와 성시화운동본부 등이 중심이 돼 각 후보자들에게 전달해 답변을 받을 계획이며, 지역에 따라서는 후보자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도 예정하고 있다. 이미 여야 정당에도 질의서를 발송했으며, 중앙당 차원의 답변도 받아 이를 언론에 발표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기공협은 지난 2012년 제19대 국회의원 선거를 시작해 그동안 지방선거와 대통령 선거 등이 있을 때마다 기독교계 정책을 제안하는 등 활동을 전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