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 이사회, "김영우 총장 해임사유 없다"
상태바
총신 이사회, "김영우 총장 해임사유 없다"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3.28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7일자 입장문 발표, 교수협의회 등 비난 ...교육부 현장실사 종료

최근 용역 동원으로 물리적 충돌이 빚어져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총신대학교가 여전히 정상화의 길을 찾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총신대 법인이사회가 지난 27일자로 ‘현 총신대 사태에 대한 입장’을 발표하고 논란에 중심에 서 있는 김영우 총장을 사임하게 할 의도가 없다고 못 박았다.

법인이사회는 “학교는 정관 및 사립학교법에 의해 운영되고 종교사학이라 할지라도 예외일 수 없다”면서 “총장의 엄무수행에 있어서 불법적이거나 해임에 관한 법적 결정이 나오기까지 총장을 제재할 수 없고, 주장하는 불법에 대한 내용이 총장 해임의 법적 요건을 갖추지 못하였다”고 입장을 전했다.

총신대 학생들은 지난 1월부터 김영우 총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수업거부와 학내 점검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총신대 교수협의회도 김영우 총장과 재단이사의 퇴진을 꾸준히 요구하는 등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같은 학내 구성원들의 활동에 대해 법인이사회는 강하게 비난했다. 법인이사회는 “교수협의회가 교수 전체를 대변하는 것처럼 위장하고 있지만 실제는 선량한 학생들을 부추기고 있으며, 스승의 도리마저 망각한 정치몰이배 수준”이라면서 비난의 수위를 높였다. 

또 비상대책위원회 학생들에 대해서는 “일부 교수들에 의해 선동을 당하고 있고, 불법을 행하며 그 동력을 제공해 주는 총회 일부 임원과 소속단체 과격분자들에게 속고 있다”면서 “학칙과 일반 사회법의 적법한 적용에 따라 책임을 엄중하게 묻겠다”고 학생들을 압박했다.

한편, 교육부는 지난 17일 동원된 용역과 학생들 간 충돌 이후 사립대학정책과장을 단장으로 한 8명의 실태조사단을 총신대로 급파했으며, 지난 20일 시작해 28일까지 현장실사를 종료했다. 실사단은 김영우 총장 등 학교 관계자 뿐 아니라 총신대가 속한 예장 합동의 전계헌 총회장 등을 면담했으며, 조만간 조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