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순절-부활절 위한 ‘무료 나눔’
상태바
사순절-부활절 위한 ‘무료 나눔’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8.02.27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읽기에서부터 뮤지컬까지 다양

재의 수요일로 시작된 사순절. 종려주일과 고난주간을 거쳐 부활주일인 4월 1일까지 이어지는 이 기간 동안 많은 교회들은 교인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 어느 교회는 성경묵상을, 또 어느 교회는 사순절 새벽기도회를, 또 다른 교회는 금식기도 등을 이어가면서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시간을 갖는다.

하지만 교회 사정이 어렵거나 아직 준비하지 못한 교회들도 있는 법. 이런 교회를 위해 전문 기관들이 사순절과 부활주일을 위한 ‘자료 무료 나눔’을 진행한다. 이 자료만 활용해도 사순절과 부활주일 준비 걱정은 안 해도 된다.

# ‘사순절 찬양’ 악보와 MR

전도사닷컴(http://jundosa.com)이 사순절과 부활절을 위한 무료 자료 나눔을 진행한다. 사순절 찬양곡으로 배포되는 곡은 ‘종려나무가지’. 전도사닷컴이 기획하고 리틀송이 제작한 것으로, 합창 악보와 파트별 MP3가 무료로 제공된다. 사순절 중에서도 종려주일에 부르면 좋은 찬양곡이며, 지속가능교회음악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으로 발표됐다. 30명 이하 혹은 소규모 찬양대를 위해 쉽게 편곡됐으며, 합창 악보도 함께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순절과 성 금요일을 위한 ‘나는 – clay’는 찬양 영상으로 제작됐다. 사용된 곡은 싱어송라이터 clay의 ‘나는….’이라는 곡으로, 자신을 돌아보면서 기도하게 만드는 곡이다. 부활절 찬양으로 마련된 ‘그 말씀 그대로’는 악보와 MR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영아-유아-유치부를 위해서는 ‘두근두근 콩닥콩닥 1집에 수록된 ‘기쁜 소식 전해요’를 무료로 배포한다.

▲ 히즈쇼가 무료로 배포하는 자료들 중 일부. 사순절 기간 동안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 ‘고난주일 영상’ 배포

히즈쇼에서도 사순절 기간부터 고난주일과 부활주일까지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들을 무료로 보급한다. 1차와 2차로 나누어 진행되는 히즈쇼문화선교프로젝트 ‘복음을 선물하세요’. 히즈쇼는 “‘값 없는 사순절 자료’를 통해 교회와 가정, 선생님과 아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이 기억되면 좋겠다”면서 취지를 설명했다.

1차 자료 나눔은 9일 실시됐으며, 올해 사순절 달력과 컴퓨터 바탕화면, 모바일 잠금화면을 배포했다. 사순절 달력은 필요에 따라 말씀 달력, 릴레이 기도, 금식표, 행사 체크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한글파일로 제공돼 교회의 상황에 맞게 편집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 자료들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다.

2차 자료 나눔은 3월 10일 실시되며, 고난주일 영상과 부활주일 예배자료가 제공된다. 고난주일을 위해 제작된 영상은 예수님의 사역과 십자가 사랑을 담은 3분 가량의 애니메이션. 부활주일 예배자료는 부활주일에 활용할 수 있는 예배와 공과, 만들기 자료이며, 유아-유치부와 유년-초등부의 설교파일과 설교 PPT, 말씀 챈트 음원과 PPT, 부활카드 만들기 파일 등이다. 이 자료들은 3월 첫째 주 이후 히즈쇼 홈페이지 자료실을 통해 공지한다.

▲ 토브스토리의 사순절 말씀 읽기표.

# ‘디자인 파일’ 나눔

토브스토리(https://blog.naver.com/tovstory)는 디자인 파일 나눔을 진행한다. 사순절 말씀 읽기표, 주일학교 PPT 이미지 자료, 예루살렘 입성 색칠공부 등이다. 사순절 말씀 읽기표는 예수님의 고난과 부활을 앞둔 사순절 기간을 말씀을 묵상하며 거룩하게 보낼 수 있게 제작했다. 사순절 기간 동안 날짜에 맞는 말씀을 매일 묵상한 뒤, 묵상한 말씀 칸을 색칠해 말씀 읽기표를 예쁘게 완성하면 된다.

‘예루살렘 입성 색칠공부’는 저학년 부서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으로 나귀를 타고 들어가시는 장면을 색칠할 수 있게 했다. 이 외에도 ‘주일학교 PPT 이미지 자료’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어린이 예배 때 찬양 가사를 띄울 PPT 배경 이미지로 제작됐으며, 다윗과 모세와 요셉을 주제로 주일학교 찬양 PPT로 사용할 수 있다.

토브스토리는 “사순절 말씀 읽기표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 그 분이 죽으셔야만 했던 이유,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실 때까지 주님의 발자취를 성경을 통해 깊이 묵상하는 사순절이 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 ‘뮤지컬 콘텐츠’ 할인 공급

부활주일에 뮤지컬 공연을 준비하는 교회라면 관심을 가져볼 콘텐츠도 있다.
문화선교연구원(원장: 백광훈. www.cricum.org/1142)에서는 부활절에 공연할 수 있는 뮤지컬 콘텐츠인 ‘가연하 사랑해’를 50% 할인해 공급한다. 뮤지컬 ‘가연아 사랑해’는 상처와 외로움을 안고 살아가던 소녀에게 찾아온 사랑의 고백, 그리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필요한 참된 위로와 사랑의 노래가 담긴 작품. 부활절을 맞아 불신자와 초신자들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전도초청잔치용으로 제격이다.

최소 5명 이상이 참여하는 공연이며, 시간은 60분. 뮤지컬 대본과 악보, 전체 14곡의 음원이 담긴 MR과 AR, 1분 분량의 뮤지컬 실연 영상 등 23만 원 분량의 콘텐츠를 50% 할인된 11만 5천 원에 공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