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자”
상태바
“앞서가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자”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8.02.07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평생교육신학원, 지난 6일 제41회 졸업감사예배...149명 배출

백석대학교 평생교육신학원(학장:김진섭)이 지난 6일 서울 방배동 교내 목양동 대강당에서 제41회 졸업감사예배를 드리고, 149명 졸업생을 배출했다. 

학사부학장 이억부 교수 인도로 시작된 졸업감사예배에서는 교목부학장 성종현 교수가 기도하고, 총괄본부장 임원택 교수가 ‘사무엘하 5장 19~24절’ 말씀을 봉독했다. 

‘앞서 행하시는 하나님’을 주제로 설교를 전한 백석대학교회 곽인섭 담임목사는 “감당할 수 없는 엄청난 위기의 벽, 근심의 장벽, 무거운 돌덩이가 졸업을 앞둔 우리의 형편일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이럴 때 이 벽들을 격파하시고 우리 보다 먼저 앞서 가시는 하나님이 우리의 하나님임을 믿고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격려했다. 

교학처장 이대규 교수의 학사보고 후 김진섭 학장은 졸업생들에게 상패를 수여하고 “졸업생 모두가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뿌리를 두고 복음 안에서 영적 생명을 살리는 자랑스런 백석인으로 살아가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졸업식에서 이석헌 이사장은 양성민, 박미옥, 차주영, 강희주 졸업생에게 이사장상을 수여했으며, 김진섭 학장은 최우수상, 성적우수상,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 우수상, 모범상, 봉사상 등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총동문회장상은 김병호 졸업생이 받았다. 

졸업식 축가는 실용음악학과장 김희석 교수가 열창해 졸업생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졸업감사예배는 개혁주의생명신학 선언문과 교가를 함께 제창하고 김진섭 학장 축도로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