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되어 섬기는 장로회연합회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하나되어 섬기는 장로회연합회 만들겠습니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7.11.14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장로회연합회 제38회 정기총회, 신임회장에 안문기 장로

지난 11일 정기총회서 추대 및 취임식 거행

▲ 대한예수교장로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제38회 정기총회가 지난 11일 입주예정인 총회회관 2층 대강당에서 거행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김우환 장로) 제38회 정기총회가 지난 11일 입주예정인 총회회관 2층 대강당에서 열려 신임회장에 지난 회기 수석부회장을 지낸 안문기 장로(성안교회)를 추대하는 한편 임원을 선출하고 각종 회무를 처리했다.

▲ 안문기 장로

안문기 장로는 “부족한 사람이 회장으로 선출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예수님께서 가난하고 소외된 자의 친구가 되어 주신 것처럼 언제나 존경하는 장로님들의 친구가 되고 섬기는 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사랑받기보다 사랑하고 애해받기보다 이해하고 소유하기보다 나눠주어 하나님의 사랑을 들어내고 하나되어 섬기는 연합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모든 임원들과 합력하여 좋을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개회예배는 안문기 장로의 사회로 장로부총회장 이재원 장로의 기도와 남수호 장로의 성경봉독에 이어 장로찬양단의 특송과 총회장 유충국 목사의 설교가 있었다.

유 총회장은 ‘기사를 행하시리라’란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서 장로의 귀한 직분을 주신 것은 길을 열어 행하라는 뜻으로 성경은 수많은 기사와 기적을 통해 살아계신 하나님을 나타내시고 있는 것처럼 우리는 늘 하나님의 임재와 살아 계심을 믿고 일 하심을 준비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면서 “우리는 하나님의 기적을 확증하기 위해서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따라가며, 성결한 삶을 살고, 행동할 때에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회계 조동석 장로의 헌금기도와 부천전원중앙교회 박준민 장로의 헌금특송이 있었으며, 부총회장 이주훈 목사와 한장총 대표회장 최광혁 장로의 축사, 원로장로연합회 회장 송원석 장로의 격려사가 있은 후 유충국 총회장의 축도로 마쳤다.

2부로 진행된 정기총회는 회장 김우환 장로의 사회로 각종 보고와 회칙개정안 심의, 임원 인준, 신구임원 인사가 있었으며, 38회기 사업과 예산안, 기타안건을 처리했다. 총회에서는 전장연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강유식 목사와 이강섭 고민영 김광식 박찬건 장로에게 감사패를, 직전회장 김우환 장로와 총무 류면수 장로, 서기 남수호 장로에게 공로패를 증정했다.

정기총회 후 이어진 회장 취임예배는 수석부회장 정복섭 장로의 사회로 고문 고민영 장로의 기도와 증경총회장 유중현 목사의 ‘주가 쓰시겠다 하라’란 제목의 설교가 있었으며, 백석아가페선교협의회 대표회장 박웅대 목사의 축사와 총회 사무총장 이경욱 목사의 격려사가 있었다. 이어 최하은 소프라노의 축가와 꽃다발 증정 및 축하패 전달이 있었으며, 회장과 임원들의 인사 후 유중현 목사의 축도로 모든 순서를 마쳤다.

유중현 목사는 설교에서 “안문기 회장님과 모든 임원장로님들에 축하를 드리며, 본문의 제목과 같이 귀하게 쓰임 받는 장로님과 전장연 회원들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전장연 회원들은 언제 어디서나 주의 일을 위해 자신의 이름을 드러내지 않고, 어떠한 조건을 내걸지 않고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장로들이 되기를 축복한다”고 전했다.

▲ 새롭게 선출된 장로회연합회 임원들이 회원들에게 인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한편 전국장로회연합회는 38회기 주제를 ‘하나되어 섬기라’로 정한 가운데 주요 사업으로 전장연 조직의 활성화를 위해 주변 조직의 활성화, 노회조직의 활성화, 임원 MT, 비전트립, 부부영성수련회, 해외선교 및 탐방 등을 실시키로 하고, 한국장로총연합회와 4대 장로교단 장로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교단과 총회의 사업에 적극 참여키로 했다.

새로 구성된 임원은 다음과 같다.

△회장:안문기 장로(성안교회) △수석부회장: 정복섭 장로(남서울교회) △부회장:김건곤 김광주 김종태 남수호 류면수 신근식 이장호 원형득 최병용 최태순 장로 △총무:조동석 장로(수청교회) △부총무:신맹성 박장우 김돈식 임동식 김영목 장로 △서기:정규성 장로(가좌제일교회) △부서기:박준민 장로(전원중앙교회) △회의록서기:오우종 장로(큰사랑교회) △부회의록서기:송길용 장로(수정교회) △회계:윤광원 장로(양문교회) △부회계:김영조 장로(한국중앙교회) △감사:이정근 정태호 방진만 장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