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신자 정착 없는 전도는 전도가 아니다
상태바
새신자 정착 없는 전도는 전도가 아니다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7.08.2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8차 심리치유상담 교회성장 전도무료세미나

마음의 상처 보듬는 ‘내면 치유’ 중요

31일 9월 5일 인천-대전에서 개최

‘모든 병은 마음에서 시작된다’고 한다. 그리고 ‘마음의 병’은 감기만큼 흔한 병이 됐다. 마음이 상하고 상처를 받으면 어떤 상황에서건 병들 수 있고, 마음이 치유되고 건강하면 어떤 병이든 이겨내고 회복될 수 있다는 말이기도 하다. 마음, 그만큼 중요하다. 상담 전문가는 물론 학계와 의료계까지 마음에 집중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그리고 마음 치유, 내면 치유가 목회에 도입되고 급격하게 확산되는 이유도 교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치유하며 건강하게 하는 것이 목회이기 때문이다.

# 행복으로가는교회 통해 검증된 전도법

“나도 모르게 표출되는 분노, 미움, 불안, 내면의 갈등 치유로 건강한 자존감이 회복되면, 인간관계를 잘 맺는 행복한 프로 전도자가 됩니다.”

인간관계 갈등 치유 세미나를 전문적으로 해 온 최귀석 목사(행복으로가는교회 담임. (사)한국가정치유상담연구원장. 사진)의 말이다. 그동안 2백여 회가 넘는 갈등치유세미나가 진행돼 오는 동안 목회자와 교인 5천6백여 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최 목사 또한 교회 개척 초기부터 교인들의 마음, 예수를 모르는 사람들의 상처 난 마음을 어루만지고 치료했다. 아무도 모르게 마음속에 숨겨두고 있는 분노와 미움, 불안과 내면의 갈등들을 보듬고 치유되기를 기도했다. 철저하게 성경을 기반으로 했고, 치유된 사람들은 행복한 프로 전도자로 다시 태어났다.

최 목사는 “내면의 상처가 치유되고 회복되면 개인의 문제는 물론 가족관계와 하나님과의 관계도 회복된다”고 말한다. “엉켰던 내면의 문제가 분석되고 치유되니까 가족과의 관계도 좋아지고, 행복한 목회자가 됐다”(박희진 목사), “대인관계가 두려웠는데, 불신자 심리를 읽고 나서 전도가 잘 된다”(염성순 집사)는 참석자들의 고백은 개인의 내면 치유가 전도와 교회의 성장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내면의 치유와 맞물린 전도법은 행복으로가는교회에 그대로 적용됐다. 치유 상담으로 사람들의 자존감을 회복시키고, 전도 대상자의 마음을 읽어 치밀하게 접근했다. 할 수 없다던 교인들은 “할 수 있다”고 말했고,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 그리고 어떻게, 무엇을 전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하우를 배웠다. 결과는 교회에서 그대로 나타났다. 새가족이 매주 3~10명씩 전도됐고, 정착했다.

▲ 행복으로가는교회의 건강한 성장으로 검증된 새로운 전도 콘텐츠가 이번 세미나를 통해 공개된다.

# 해피카 전도법 - 해피인 정착법

최귀석 목사는 오는 31일과 9월 5일 두 번에 걸쳐 행복으로가는교회를 성장시킨 전도 노하우를 공개한다. 그리고 “정착이 안 되는 전도는 더 이상 전도가 아니다”라고 단언한다. 새신자 정착에 그만큼 탁월하기 때문이다. 이젠 누구나 전도할 수 있게 만드는 섬세한 프로 전도법의 테크닉이 필요한 때이며, 지금까지 함께한 1,487개의 교회와 행복으로가는교회가 실제를 통해 검증했기 때문이다.

‘심리치유상담 교회성장 전도세미나’는 31일 인천 행복으로가는교회에서, 9월 5일 대전 대덕구 중리동 양무리교회에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열리며, 교회 성장 프로젝트인 ‘해피카 전도법’과 새신자 정착을 위한 ‘해피인 정착법’을 소개한다. 해피카 전도법과 해피인 정착법은 행복으로가는교회를 개척 3년 만에 6층 규모의 새 성전을 건축할 정도로 성장시킨 최고의 전도 콘텐츠. 그리고 5년 만에 대성전 복층 모두를 채워 주일 예배를 3번에 나누어 드리는 건강한 교회가 되게 했다.

세미나에서는 이 외에도 노방전도를 위한 획기적이고 아주 세밀한 전도법인 ‘잘 되서 행복한 전도법’도 공개한다. 잘 되서 행복한 전도법은 대부분의 교회가 시행하고 있는 노방전도법. 일시적인 붐이 아니라 교회 안에 지속적으로 전도의 열기를 유지하도록 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 ‘축호전도법’은 노방전도법의 후속으로 개발된 전도법. 닫혀있는 아파트 문을 열게 한다. 심리적 관계 회복으로 접근해 마음을 열게 하는 획기적인 콘텐츠로, 새로운 전도 대안으로 사랑 받고 있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상처로 인한 낮은 자존감 치유’,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열등감’, ‘우유부단함’, ‘수치감’, ‘가족관계의 문제’, ‘성도간의 갈등’, ‘불안장애’, ‘우울증 및 조울증’, 두 번째 강의는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심리대화법’, ‘전도될 때까지의 관리법’, ‘해피카 전도법’, ‘새가족 관리부 교육’, ‘해피인 정착법과 양육법’, ‘성장형 교회의 툴과 전도’를 주제로 전도에 대한 검증된 새로운 콘텐츠와 노하우를 공개한다. 최귀석 목사는 “행복으로가는 교회에서 시행한 결과 1년 52주 동안 꾸준하게 새가족이 찾아오고 등록하게 했다. 우리 교회를 통해 검증된 최고의 축호전도법”이라고 설명했다.

전도세미나에 대한 문의와 신청은 행복으로가는교회 홈페이지(http://gohappy.onmam.co.kr)와 전화(032-441-017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