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강남구 약사회, 장기기증운동본부와 설명회 열어
상태바
송파구·강남구 약사회, 장기기증운동본부와 설명회 열어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6.21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7일, 18일 양일간 걸쳐 개최, 생명나눔 서약식도 함께 진행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박진탁)는 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송파구, 강남구 약사회와 함께 장기기증 설명회 및 서약식을 진행했다.

강남구 약사회는 지난 18일 오전 충북 제천시에 위치한 청풍레이크 호텔에서 각 약사회 연수 교육 프로그램 과정 중 일부 순서를 장기기증운동본부에게 제공했다. 이날 본부는 장기기증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서약식도 함께 가졌다.

특별히 강남구 약사회는 본부와 함께 업무협약식도 진행했다. 약사회 관계자는 “서울을 대표하는 강남구 약사회로서, 생명나눔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의사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강남구 약사회는 구 내 회원 약국들마다 장기기증 홍보물을 비치하고, 약국을 찾는 고객들이 생명나눔운동에 함께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한편 본부는 앞선 17일에도 송파구 약사회를 대상으로 장기기증 설명회 및 서약식을 열었다. 본부는 설명회를 통해 송파구에 위치한 모든 약국들이 장기기증 홍보에 참여하도록 독려했으며, 만성신부전 환자들을 돕는 모금을 위해 회원 약국들에게 ‘생명나눔 약국’이 되어줄 것을 요청했다.

특별히 송파구 약사회는 지난 3월 15일 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송파구 약사회는 이날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송파구 약사회가 생명나눔운동에 앞장서겠다”고 말하며 장기기증 홍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