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듣고 체험하며 호텔리어 꿈 키워요!
상태바
직접 듣고 체험하며 호텔리어 꿈 키워요!
  • 김성해 기자
  • 승인 2017.05.3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예대, 콘래드호텔 ‘Careers @ Hilton 2017’ 참여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이 현장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김영식) 관광학부는 지난 24일, 힐튼 월드와이드의 럭셔리호탤브랜드인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개최된 ‘당신의 커리어 성장을 힐튼과 함께 하세요! <Careers @ Hilton 2017>’ 행사에 참가했다.

백석예술대 관광학부 외에도 여러 학교 학생들이 참석한 행사에서, 첫 순서로 진행된 주제강연에는 서울 콘래드 박경숙 전무가 강사로 나섰다. 박경숙 전무는 서울 콘래드 소개, 채용제도, 인재육성제도, 복리후생제도 등에 대해 소개했으며, 학생들과 함께 질의응답을 이어갔다. 

관광학부 안민지 학생은 “호텔리어가 된 후, 근무하는 부서가 나와 맞지 않으면 어떻게 해야할 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콘래드호텔에서는 부서 교체가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또 호텔이 지닌 직원복지시스템, 시설 등 콘래드 호텔이 지닌 매력들이 눈길을 끄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도 마련됐다. 호텔은 참가한 학교 학생들이 인사부, 조리부, 재경부, 세일즈, 스파 등 각자가 관심 있는 분야 업종 팻말이 놓인 자리에 착석하도록 하고, 테이블에는 각 부서에서 근무하는 호텔리어들이 멘토가 되어 함께 앉도록 했다. 그리고 주제강연 이후 학생들과 멘토가 함께 식사하며 호텔리어에 대한 지식과 취업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진행했다. 

관광학부 손예련 학생은 “학생 신분에 여러 가지 기회를 잡기란 쉽지가 않다. 그런데 내 자신이 원하는 부서에서 근무하는 멘토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줘서 좋았다”며 “짧은 시간이었지만, 멘토가 호텔리어로써의 자질에 대해 아낌없이 말씀해주셨고,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집중해주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 입학한 관광학부 김성환 학생도 멘토와의 대화가 가장 인상 깊었다고 밝혔다. 그는 “호텔의 실무자와 대화하면서 많은 것들을 알 수 있고, 또 멘토가 자신의 학창시절 이야기를 해주면서, 앞으로 호텔리어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조언해주셨다”며 “관심 있는 직종에 대해 학교 수업에서 배우지 못했던 부분까지 듣게 돼서, 또 현재 국가가 처한 상황이 호텔에 주는 영향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어서 새로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학생들은 호텔에서 마련된 직무 현장 체험 시간을 통해 자신이 관심 갖고 있는 업종을 경험하기도 했으며, 호텔에서 수여하는 수료증도 받는 등의 시간을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