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예대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세미나’ 개최
상태바
백석예대 커피바리스타학과 ‘커피세미나’ 개최
  • 한현구 기자
  • 승인 2017.03.30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따벨라 황현정 대표 강연 후 그라인더 기증
▲ 백석예대 외식산업학부가 (주)따벨라 황현정 대표를 초청해 '커피세미나'를 개최했다.

백석예술대학교(총장:김영식) 외식산업학부가 30일 오전 교내 자유동에서 (주)따벨라 황현정 대표를 초청해 ‘커피세미나’를 개최했다.

커피바리스타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세미나에서 황현정 대표는 현업에서 쌓은 경험을 소개하고 도전하는 20대가 되라고 주문했다.

황 대표는 “한국 학생들은 과감한 도전보다 막연하게 바리스타가 돼야겠다는 생각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쉽다”며 “앞으로 내가 커피로 무엇을 할 것인가 설계하는 20대가 됐으면 한다. 20대는 도전하고 또 실패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시기”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도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나도 처음에 커피에 대해 잘 몰랐지만 꿈을 가지고 도전하다 보니 새로운 길을 발견하게 됐다”면서 “당장의 성공을 바라기보다 욕심을 버리고 많은 것을 경험하는 20대가 되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백석예술대학교는 (주)따벨라와 지난 2015년 MOU를 체결해 △대학생 브루잉 대회 개최 △졸업작품전 장소 제공 △대학생과 함께하는 전시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주)따벨라는 MOU체결 당시 커피 전동 그라인더를 기증한데 이어 이번 커피세미나에서도 커피 전동 그라인더를 추가로 기증하고 증정식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