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이 미래를 결정한다
상태바
시각이 미래를 결정한다
  • 운영자
  • 승인 2016.08.23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태수 목사 / 은평성결교회

사람이 태어나서 누구를 만나 어떤 영향력을 받았나에 따라서 세계관이 형성됩니다. 태어난 나라, 지역, 가정, 친구, 선생님, 종교 등을 통해 형성된 세계관은 그의 일생을 지배합니다. 사람은 보고있는 대로 보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 속에 자리잡은 세계관에 따라서 보이는 것이 다릅니다. 자기가 보고싶은 것만 보고 듣고 싶은 것만 듣습니다. 사람이 한 번 선입관을 가지면 평생 그 시각으로 사람이나 사물을 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같은 상황도 시각에 따라서 달리보입니다.  같은 상황도 사람마다 시각차이가 있기 때문에 세상은 요란하고 시끄럽습니다. 똑같은 상황을 보더라도 시각에 따라서 전혀 다르게 보입니다. 사람이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들이기 전에는 언제나 부정적이고 불신적인 시각이 강합니다. 강점보다는 약점이 먼저 보이고, 긍정적인 말 보다는 부정적인 말에 전염이 쉽게 되어 버립니다. 하나님의 창조적 시각보다는 세속적 시각이 자기 생각을 지배합니다. 지금 우리는 어떤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습니까? 긍정과 믿음의 안경으로 바꿔써야 새로운 세상 새로운 미래가 보입니다.

보는 시각이 지금의 행동을 결정하게 됩니다. 인생은 언제나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됩니다. 오늘의 행동을 결정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가 시각입니다. 어떤 생각으로 세상을 보느냐에 따라서 오늘 행동을 결정하게 됩니다. 시각을 바꾸면 인생의 색깔이 달라지고 역사가 달라집니다. 오늘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행동하려면 우리의 세계관 속에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와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들어오면 하나님의 시각으로 보는 눈이 열립니다. 하나님을 바라보고 무서움도 잊어버리고, 자신의 부족한 실력도 잊은 채 용감하게 행동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두려움 없이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갑니다. 이와 같은 반응이 믿음입니다.

결국은 시각이 미래의 운명을 결정합니다. 사람의 미래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됩니다. 믿는 대로 되고, 생각한대로 이루어집니다. 긍정적인 시각을 소유하기 위해서는 성령의 도우심을 힘입어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해야 합니다. 성령은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십니다. 성령의 도우심으로 예수님을 영접하고 나면 새로운 피조물이 됩니다. 시각이 달라지면 운명이 달라집니다. 생각을 바꾸고 시각을 새롭게 하고 나면 이전에 보지 못한 것들이 보여집니다.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을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당히 세워집니다. 어떤 결과를 보더라도 그것에 대한 해석이 언제나 긍정적입니다. 세상에서 어떤 일을 만나도 감사하며 기뻐합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어떤 세계관 속에서 어떤 시각으로 주어진 상황을 보느냐에 따라서 미래가 달라집니다. 행동이 달라집니다. 지금은 시각이 교정되어야 할 때입니다. 시각이 교정되지 않고는 밝은 내일을 맞이할 수 없습니다. 시각 교정을 위해서는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강력한 확신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의 시각이 하나님의 말씀으로 교정되어 우리를 향해 달려오는 복된 미래를 보기를 소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