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 평생교육원, 신·편입생 모집 시작
상태바
백석 평생교육원, 신·편입생 모집 시작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8.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마감학점은행제로 다양한 자격증 취득 가능

▲ 평생교육원을 통해 각종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는 백석대학교 전경.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평생교육원은 8월 26일까지 ‘2016학년도 2학기 학점은행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격증 과정으로 ‘사회복지사 2급’, ‘평생교육사 2급’, ‘청소년지도사 2급’ 등의 국가자격증 과정이 운영되며, 모집정원은 과정별로 40명이다. 신·편입생들은 해당 학점을 취득하면 교육부장관 명의 학위가 수여된다.

지원대상은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와 전문대학, 대학교 중퇴(졸업)자이며, 전문대학이나 방송통신대 등의 교육부에서 인정한 교육기관에서 취득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평생교육원은 다문화사회 속 사회통합을 위한 ‘백석다문화학교’를 운영한다. 결혼이주여성들이 학점은행제로 학사학위를 취득해 자신의 정체성을 찾고 졸업 후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 정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

올 2학기부터 중국, 일본, 캄보디아 등 결혼이주여성 8명이 학점은행제에 입학해 전액 장학금으로 수업을 받는다.

평생교육원 강기정 원장은 “성인 학습자들의 삶 속 다양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물론 다문화가정 등 소외계층의 사회진출에도 도움이 되도록 앞으로도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 외에도 컴퓨터활용능력, 동화구연지도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아동미술심리지도사, 종이공예, 한국어교원양성과정 등의 일반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접수는 누리집 http://edu.bu.ac.kr 이나, 전화 041-550-0663을 통해 문의 및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