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서해5도 백령고·연평고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백석대, 서해5도 백령고·연평고와 업무협약 체결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7.1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소외지역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것”

14-15일 방문, 특별전형 합격시 기숙사 입사비 지원 혜택

▲ 백석대학교와 연평고등학교가 업무협약 협정을 체결하고 있다.(협정서를 들고 있는 왼쪽이 연평고 장근수 교장, 오른쪽이 백석대 백성희 입학관리처장)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입학관리처는 14일부터 15일까지 서해 5도 고등학교 중 백령고등학교(교장:박성민)와 연평고등학교(교장:장근수)를 방문해 각 고등학교와 업무협약 협정을 체결했다.

이날 협정 체결로 백령고, 연평고 졸업생이 백석대학교의 서해5도민 특별전형에 합격할 경우 4년간 기숙사 입사비 지원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행사는 교육 소외지역인 서해5도에 거주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고른 교육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준비됐으며, 각 고등학교를 방문해 입시설명회는 물론 입학상담, 모의면접, 학과 체험 등으로 진행됐다.

백석대 백성희 입학관리처장은 “교육 소외지역을 방문해 진로설계와 입학 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협정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과 체계적 입학 전형을 준비해 교육 소외지역 학생들의 꿈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는 올해 서해5도 특별전형을 포함해 총 12개 학부 49개 전공에서 2,805명의 신입생을 모집하며, 백석글로벌인재, 지역인재를 비롯해 특기자, 리더십, 인성, 선교, 사랑, 목회자, 한가족, 해외교류 등 교내 장학금 30여 종과 교외 장학금 80여 종 등 다양한 장학제도로 학생들의 면학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