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타락-구원-성화’의 과정을 한눈으로 보다
상태바
‘창조-타락-구원-성화’의 과정을 한눈으로 보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6.06.21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회 내 생명살림 전시관 설치 화제

과천소망교회, 행복플러스 축제 일환 4월 16일부터 계속

▲ 과천소망교회 장현승 담임목사가 1층 카페에 마련된 생명살림 전시관에서 총회 임원들에게 내용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행복플러스축제 일환으로 지난 4월부터 시작된 전시는 천지창조와 인간의 타락,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원, 그리고 성화에 이르는 과정을 그림으로 소개하고 있다.

경기서노회 산하 과천소망교회(담임:장현승 목사)에서는 로고스홀 1층 카페 한쪽 공간에 ‘생명살림 전시관’을 열어 성도들을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보이는 한편 전도효과도 거두고 있어 화제다.

‘2016 spring 행복플러스 축제’의 일환으로 지난 4월 16일부터 전시되고 있는 생명살림 전시관은 천지창조를 시작으로 인간의 타락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구원, 그리고 성화에 이르는 과정들을 그림과 영상으로 소개하고 있으며, 성화 단계 전 구원의 문을 나서기 전에는 영접기도를 함께 낭송함으로써 ‘나는 죄인이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을 얻었다’는 사실을 고백하게 된다.

장현승 목사는 “행복플러스 축제의 일환으로 시작한 생명살림 전시회가 좋은 반응을 보여 전시기간을 연장하고 일반인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귀한 도구가 되고 있다”면서 “어렵게만 들려지는 성경의 이야기들을 쉽게 소개할 수 있고 함께 은혜를 체험하는 귀한 기회가 됨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창조-타락-구원-성화’의 과정 소개

‘창조(Genesis)’-하나님께서는 우주와 만물을 창조하시고, 모든 만물 속에 법칙과 질서를 두셨으며,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사람을 만드시고, 영화롭게 하시고, 자연만물을 다스리시고, 누리고 번성하게 하셨다.

‘타락(Corruption)’-그러나 사람은 거짓과 불신의 아비요, 탐욕의 근원인 사탄의 유혹에 빠져서 하나님의 말씀을 불순종하고 말았다. 사탄 곧 탐욕과 죄의 종이 되어 말씀하신대로 사망에 이르게 되었고, 피조물의 종이 되어 피조물을 숭배하게 되었다.

‘구원(Salvation)’-하나님께서 인간을 사랑하셔서 처음 타락하기 전, 창조의 때처럼 영광과 찬송의 위치로 회복시키기 위하여 구원을 계획을 세우셨다. 죄가 전혀 없으신 예수님이 성경의 약속대로 때가 차서 이 땅에 오셨고, 저주의 십자가에서 죄의 값을 대신 갚아 주셨고, 3일만에 부활하셔서 수많은 증거를 보여주셨고, 하나님 보좌 우편에 계신다.

‘성화(Sanctification)’-창조, 타락, 구원을 말씀을 깨달아 알게하시고 진리 가운데로 이끌어 천국에 이르도록 예수께서 진리의 성령을 보내 주셨다. 성령은 진리의 말씀과 함께 일하시며 사람을 통하여 생명살림 역사를 이루신다. 공동체 안에서 서로 사랑을 나누며 거룩한 하나님의 아들로 성화를 이루어 내적 성화의 아름다운 열매와 외적 구원의 열매를 맺을 수 있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