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목회는 ‘큐티’와 ‘새벽예배’로
상태바
하반기 목회는 ‘큐티’와 ‘새벽예배’로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6.04.20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반기 목회 구상

우리들교회 큐티를 위한 ‘목욕탕 목회 세미나’

수원중앙교회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 컨퍼런스

 

하반기 목회를 구상하고 대비해야 할 시기다. 많은 목회자들이 여름 수련회 준비에 집중하면서 하반기 목회 준비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준비하고 서둘러야 7월부터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실제적인 사례들이 제시되고, 교회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발굴해보자.

# ‘큐티 목회’를 위한 실제

하반기 목회를 ‘큐티’로 끌어가고 싶은 목회자들은 우리들교회 목욕탕 목회 세미나에 꼭 참석하자. 우리들교회가 네 번째 마련한 세미나가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우리들교회 판교채플에서 열린다. 담임 목회자 부부가 같이 참석하면 좋다. 부교역자와 평신도 지도자들도 참석할 수 있지만, 한 교회에서 팀으로 참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목욕탕 목회 세미나는 지식을 쌓기 위한 성경공부가 아니라 목회자 자신의 가치관을 바꾸고, 구속사로 성경을 읽어가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무엇보다 실제 사례와 네트워킹 등으로 프로그램을 탄탄하게 구성했다는 게 강점. 모델 교회의 사례가 발표되고, 고백적-구속사적 설교를 접목한 후 변화된 교회의 모습과, 세대별 큐티로 역동성을 회복한 교육 부서 등 다양한 실제 접목 사례들이 다양하게 공개된다.

▲ 이제 큐티와 새벽예배는 ‘많은 성도들이 했던 것’으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하반기 목회에서는 큐티와 새벽예배를 되살려 성도들과 교회에 활력을 불어넣어 보자.

세미나에서는 ‘죄 고백과 간증의 원리’, ‘거룩의 실제 원리’, ‘말씀 묵상의 실제’, ‘구속사로 해석하기’, ‘사명 공동체’, ‘말씀으로 살아내기’, ‘사역자 & 평신도 리더십 훈련’, ‘부부 목장 탐방 & 여자 목장 탐방’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5월 30일부터는 목회자 일대일 과정을 5주 동안 진행한다.

특히 죄 고백과 간증, 거룩한 삶, 큐티, 양육과 돌봄, 가정 중수로 이루어진 우리들교회 THINK 일대일 양육의 1과를 조별로 나누어 체험하고, 차세대 교육기관이 세대와 문화를 초월해 어떻게 그날의 말씀으로 큐티를 하는지, 죄 고백의 간증과 적용까지 나아가는 예배와 사역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살펴보는 ‘큐티 간증 페스티벌’도 함께 진행한다.

김양재 목사는 “지금까지 우리들교회의 고백 에토스는 큐티를 통한 훈련과 성령의 도우심으로 일궈진 것이었다. 그래서 모든 목장에서 뿐 아니라 주일 예배 중에도 말씀으로 자기 삶을 간증하고 적용함으로써 진정한 나눔이 가능한 고백 공동체가 됐다”고 설명하고, “교회의 모든 성도들이 말씀 묵상과 적용, 큐티 훈련에 눈을 뜸으로써 그들의 삶이 변화되고, 교회가 건강한 성장을 이루며, 진정한 고백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세미나 참석은 홈페이지(http://mok.woori.cc)에서만 가능하고, 전화(070-4635-5360)로 문의하면 된다.

# 특별 ‘새벽예배’ 대안 프로그램

‘새벽예배’를 활성화시키고 싶다면, 새벽예배 대안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수원중앙교회가 마련한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에 참석하는 것은 필수. 교회가 하나 되고, 성도의 삶이 성숙되게 하는 특별 새벽예배 대안 프로그램으로, 1일 목회자 매뉴얼 컨퍼런스로 진행되며, 5월 16일 수원중앙침례교회에서 열린다.

성도들에게는 가족들 모두가 함께할 수 있고, 부담 없이 재미있게 참여하면서, 삶의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을 보여주고, 목회자들에게는 영적 리더십 강화와 함께 성도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는 실제적인 대안을 제시한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은, 컨퍼런스 만족도는 물론 성장과 성숙, 성도들의 삶과 교회의 변화, 목회자 리더십 강화로 이미 검증되고, 국내외 5백여 교회에서 시행된 목양 프로그램. 삶의 구체적인 변화와 새가족 정착 등의 이유로 93% 이상이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한 14차 운영 콘텐츠가 준비된 장기적인 목회 프로그램이며, 집회 이후에는 소그룹 목양과 연계시킬 수 있다.

컨퍼런스에서는 기획의 방향성, 운영 팁, 로드맵을 담은 ‘활용 매뉴얼’과 ‘소그룹 교재’, 20편의 설교문과 예화가 담긴 ‘설교안’, 예닮삶 1차 설교 CD와 ‘홍보자료’, 예닮삶 디자인 자료를 담은 ‘미디어 자료’ 등 개 교회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들도 보급한다.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 컨퍼런스 등록은 홈페이지(www.ydsc.modoo.at)에서 할 수 있으며, 예닮사역개발원(031-229-918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