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전남·광주 세미나
상태바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전남·광주 세미나
  • 이인창 기자
  • 승인 2016.04.01 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회자, 신학생 등 대상 4월 7일 ~ 6월 7일 문흥서현교회에서 개최

하나님 나라의 복음적 관점에서 성경 전체를 관통해 볼 수 있도록 하는 돕는 세미나가 전남·광주지역 목회자와 신학생, 평신도 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열린다.

하나성경관통선교회 대표 이종필 목사(세상의빛교회)는 오는 4월 7일부터 6월 7일까지 매주 광주를 방문해, ‘하나님 나라 성경관통’ 세미나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광주광역시 북구 문흥서현교회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집중강좌로 개최된다.

‘하나님 나라의 개념과 원리’, ‘하나님 나라로 성경전체 읽기’ ‘구약관통’, ‘신약관통’,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구현하는 교회사역’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는 세미나는 성경 각 권별 내용을 성경 전체의 흐름과 맥락 속에서 파악하고 해석할 수 있도록 인도하게 된다.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구약관통’ ‘신학관통’의 저자이기도 한 이종필 목사는 양적으로만 비대해진 한국교회가 성경 말씀과 가치에 뿌리를 두고 ‘건강한 교회 세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특별히 이번 전남·광주지역 세미나는 지난 1월 서울에서 진행된 집중강좌 세미나에 참석한 목회자가 지역 내 더 많은 사역자들이 성경을 깊이 있게 통찰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요청하면서 성사됐다.

이종필 목사는 “성경을 각자의 생각과 주관대로 읽고 있다면 아무리 성경을 봐도 하나님 나라가 구현되지 못한다. 성경을 복 받기 원하는 탐욕의 눈으로 보기 때문에 분열이 일어나고 스캔들이 끊이지 않게 된다”며 “한 권의 책으로서 통일성이 분명한 성경을 일관된 관점으로 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가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종필 목사는 연세대학교와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풀러신학교 목회학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 서초동 ‘세상의빛교회’를 담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