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아동센터 방문 ‘행복한 요리교실 봉사활동’
상태바
지역아동센터 방문 ‘행복한 요리교실 봉사활동’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5.11.04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해외인턴십학부, 지난 3일

▲ 백석문화대 해외인턴십학부 학생들이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행복한 요리교실을 열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백석문화대학교(총장:김영식) 해외인턴십학부 학생들은 지난 3일 오후 7시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디딤돌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행복한 요리교실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호텔리조트, 글로벌외식조리, 해외여행가이드 등 총 3개 전공으로 개설된 해외인턴십학부의 ‘글로벌 영쉐프 조리봉사’ 동아리 회원 10명이 참가한 것으로, 학생들은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함께 주먹밥과 떡볶이 만들기를 펼쳤다.

▲ 대학생들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해외인턴십학부 서강태 학부장은 “지속적으로 ‘이웃과 함께 너와 내가 함께하는 대학’이라는 백석학원의 설립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디딤돌지역아동센터 최장온 운영위원장은 “백석문화대학교의 관심을 바탕으로 아동·청소년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교육을 통해 저소득층 자녀 등 소외계층 가난의 대물림을 없애기 위해 지난 2004년 세워진 ‘디딤돌지역아동센터’는 현재 성거읍 지역 40명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문과 컴퓨터 교육, 스포츠 교실 등 방과후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