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첫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8월 첫째주 매일양식
  • 운영자
  • 승인 2015.08.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골 2:4∼7
찬송 : 342장(통일 395장)

바울은 골로새 교인들을 향하여 진정한 염려와 관심으로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히 행하라고 권면합니다. 그래서 그리스도 안에서 신앙의 뿌리를 깊게 박고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라고 하였습니다. 이러한 생활은 그리스도에 대한 지식과 굳은 마음으로 세상으로부터 오는 여러가지 유혹과 환경 속에서도 실족하지 않고 올바른 신앙생활을 할 수 있는 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바울은 비록 자신이 설립한 교회는 아니었지만 늘 중보의 기도와 그리스도의 사랑으로 골로새교회를 사랑과 권면으로 대하였던 것입니다.
기도: 변함없는 사랑과 권면으로 사랑을 베풀었던 바울의 모습을 본받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롬 15:30∼33
찬송 : 369장(통일 487장)

이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모두 평화를 원하면서도 오늘도 지구촌 곳곳에서는 전쟁과 다툼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전쟁을 하는 사람들은 모두 한 목소리로 평화를 위해서 전쟁을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인간의 힘으로 얻은 평화는 영원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결코 우리에게 도움이 되질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방법보다는 온유와 평강의 하나님께 평화를 구해야 합니다. 그럴 때에 진정한 평화가 하늘로부터 우리에게 내리는 것입니다
기도:하늘로부터 오는 진정한 평화를 찾을 수 있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시편 116:8∼11
찬송 : 381장(통일 425장)

우리 그리스도인은 때때로 많은 고난과 절망을 경험하면서 살아갑니다. 그러나 주님은 시 50:15절에 “환난 날에 나를 부르라.  내가 너를 건지리니 네가 나를 영화롭게 하리로다”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를 보호해 주시며 인도하시고 돌보아주시는 주님께 나의 문제를 내어놓고 도우심을 구하여야 합니다. 그러면 어떠한 문제든지 하나님의 능력으로 해결해 주실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십니다.
기도: 깊은 절망 속에서도 주님께 의뢰하며 온전히 기도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히 6:1∼8
찬송 : 273장(통일 331장)

우리는 신앙의 년 수를 자랑거리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혹자들은 신앙의 년 수에 비해서 미성숙한 신앙인들도 있습니다. 이렇듯 성숙되지 못한 신앙은 교회의 유익을 주기보다는 늘 걸림돌이 되며 다른 사람에게 짐이 되곤 합니다. 그러므로 신앙의 년수를 자랑하기 보다는 더욱더 알찬 신앙의 성숙에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성숙한 신앙인이 되려면 먼저 우리의 이웃과 자신에게 유익이 되는 생활로 사랑을 베풀고, 늘 봉사와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럴 때에 이웃이 하나가 되고 교회가 하나가 되면서 신앙 또한 성숙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성숙된 신앙을 위하여 늘 노력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벧전 4:7∼11
찬송 : 216장(통일 356장)

청지기로 부름을 받는 사람은 맡겨진 일에 대해서 최선의 노력과 헌신으로 자신에게 맡겨진 일에 충성을 합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청지기로서 여러가지 모양의 직책과 직임을 맡겨 주셨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우리에게 맡겨진 일들에 대해서 최선의 노력으로 그 사명을 감당하여야 합니다. 만일 맡겨진 일들에 대해서 충성하지 못하고 게으르든가 불의해서 그 사명을 잘 감당치 못할 때에는 하나님의 축복과 영광의 자리에서 쫓겨나게 됩니다.
 그러므로 내게 주신 사명에 선한 청지기같이 순종하며 잘 감당하여야 합니다.
기도: 언제나 최선의 봉사를 하는 청지기가 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출 13:20∼22
찬송 : 384장(통일 434장)

하나님은 이스라엘백성을 애굽에서 이끌어 내시고, 축복의 땅 가나안을 약속하셨습니다. 저들이 약속의 땅을 향하여 숙곳을 떠나 사막 끝 에담에 텐트를 칠 때부터 하나님은 앞에서 행하시며 낮에는 구름기둥, 밤에는 불기둥으로 지켜주셨습니다. 이스라엘백성들은 밤낮으로 하나님의 함께 하심을 확인하면서 험난한 사막 길을 전진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 신앙의 가정들과 가족들을 지키고 계십니다. 어떤 일이 닥쳐와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실 때 우리는 구름기둥과 불기둥의 보호하심으로 늘 형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과 동행하며 천성을 향해가는 신앙을 소유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