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들을 위한 ‘설교 클리닉’
상태바
목회자들을 위한 ‘설교 클리닉’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5.06.2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회리더십연구소 7월 21~24일 필그림하우스

목회자들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설교. 목회의 가장 기본이면서도 메너리즘에 빠지기 쉬운 것 또한 설교와 이를 위한 준비다.

목회리더십연구소(대표:이동원 목사)가 목회자들을 위한 ‘설교 클리닉’을 실시한다. 오는 7월 21일부터 24일까지 필그림하우스에서 열리는 설교 클리닉은 목회자들의 평생 소원인 말씀을 말씀답게 효율적으로 선호하도록 돕고, 설교 준비의 실제 과정과 설교 클리닉으로 자신의 설교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돕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동원 목사는 “준비된 설교 한 편이 한 교회를 새롭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탁월한 설교 한 편은 하루 아침에 준비될 수 있는 것이 아니다”고 말하고, “이를 위해 자신의 설교에 대한 진지한 성찰과 분석, 강해설교의 근본적인 원리 습득, 구체적인 원고 교정에 이르기까지 탁월한 설교자로 거듭나기 위한 실제적이고 치료적인 훈련과정”이라고 설명했다.

설교 클리닉에서는 ‘현대 목회와 설교’, ‘우리 시대에 회복해야 할 바울식 설교’, ‘귀납적 강해설교 준비 10단계’, ‘설교 개요 준비 OE’, ‘강해설교의 서론’, ‘강해설교와 삶의 적용’, ‘포스트모던 시대의 설교 변화’, ‘설교와 성령’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홈페이지(www.forleader.org)와 이메일(hwangmg@jiguchon.org)로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