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백석문화대 제14회 도서전시회 개최
상태바
백석대·백석문화대 제14회 도서전시회 개최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05.2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꿈을 읽고 미래를 디자인하다’ 주제
지난 21일~22일 도서관 1층서

백석대-백석문화대 제14회 도서전시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전시된 책들을 돌아보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와 백석문화대학교(총장:김영식) 도서관에서는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에 걸쳐 ‘제14회 도서전시회 (2014 Book Fair)’를 개최했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도서전시회에서는 국내·외 신간도서 1,500여 권 및 DVD 등 비도서 자료 200여 점의 전시와, 전자책⋅전자저널 이용안내 및 시연을 실시하고 전자정보원 관련 퀴즈대회인 ‘퀴즈 풀고 DBDB딥’을 진행하는 등 교수와 학생들의 연구·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지역사회 및 도서관 연계를 통한 도서관 문화 나눔을 위하여 지역아동복지시설인 신아원과 천안시 건강가족지원센터, 푸른아이지역아동센터 등을 통하여 지역 초·중·고 학생들을 초대했다.

도서전시회 기간 중인 21일 오후 3시에는 45년 동안 시를 연구, 실천해온 문학평론가 山史 김재홍 교수를 초청하여 ‘즐거운 시와 삶의 보람’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실시했한다.

‘도서관, 꿈을 읽고 미래를 디자인하다’는 슬로건 아래 양질의 정보 서비스와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현미 도서관장은 “도서관 2.0시대에 보는 도서관에서 느끼는 도서관으로 나아가고자 하며, 책을 통하여 이웃과 함께한다는 마음으로 제14회 도서전시회를 준비했다”면서 “행사에 참여한 모든 사람들이 책과 전자 매체를 이용한 많은 정보를 접함으로써 인생의 지도를 다시 디자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