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연구 수료식
상태바
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연구 수료식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05.20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정신아카데미, 지난 16일

백석정신아카데미가 주관한 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세미나가 지난 16일 천안에서 열렸다.

백석정신아카데미(천안 캠퍼스)에서는 지난 16일 오전 도서관 6층에서 ‘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연구’ 프로그램 수료식을 실시했다.

‘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연구’ 프로그램은 백석학원의 설립자인 장종현 박사가 주창한 개혁주의생명신학의 7대 실천운동 중 ‘하나님나라 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것으로서 기독교학문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 매학기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수료식에 강사로 초청된 경북대학교 조성표 교수는 ‘성경의 경제관’이라는 특강을 통해 성경에서 볼 수 있는 경제 원리의 설명과 함께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경적 경제 원리를 설명하고, 그리스도인의 재정 관리와 교회의 재정 관리에 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전했다.

수료식에 앞서 김병국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예배에서 장훈태 교수(실천본부장)는 ‘하나님을 앞세우는 기독교대학 교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금번 수료식에서는 백석문화대학교와 백석대학교 교수 16명(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연구1 과정 수료자 10명, 성경에 기초한 신앙과 학문연구2 과정 수료자 6명)이 수료했으며, 백석정신아카데미 성종현 사무총장이 수료패를 수여했다.

2014년 2학기부터는 더 많은 교수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를 통해 각 학문 영역의 기독교학문이 활성화 되고, 결국 이것이 백석학원의 정체성인 기독교대학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