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쉽게 읽을 수 있어 “잘~ 생겼다!”
상태바
어린이가 쉽게 읽을 수 있어 “잘~ 생겼다!”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4.04.24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 일러스트와 컬러로 읽는대로 쏙쏙 이해되는 ‘어린이 쉬운말 성경’

성서원(대표:김영진)에서 어린이들을 위해 야심작을 내놓았다. 바로 ‘DK일러스트 컬러 어린이 쉬운말 성경’이다. 성경 본문을 읽기 전, 읽을 내용의 전체적인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성경 66권에 각각 서론을 제시해 넣었다. 이외에도 엄밀한 고증을 거친 영국 DK 출판사의 컬러 일러스트와 이스라엘과 중동 현지에서 직접 촬영한 생생한 컬러 사진도 돋보인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주일학교 ‘예배용’ 성경, ‘어린이 쉬운말 성경’을 해부해본다.

‘DK일러스트 컬러 어린이 쉬운말 성경’은 제목 그대로 성경의 이야기 부분을 삽화 컬러 그림으로 그린, ‘일러스트가 있는 성경’이다. 성경에 실린 일러스트는 성경 일러스트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갖고 있는 영국 ‘DK 출판사’가 성경 내용을 엄밀한 고증에 근거해 알기 쉽게 그린 것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번 성경은 DK 출판사의 ‘어린이 일러스트 바이블(The Children's Illustrated Bible)’을 독점 판권 계약으로 출간했다.

따라서 독자는 단순히 일러스트를 보는 것만으로도 성경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여기에 덧붙여, 국내 ‘해설 성경’ 분야에서 43년 전통을 지닌 신뢰성 있는 ‘성서원’에서 개발한 각종 유용 콘텐츠 및 이스라엘과 중근동 현지에서 촬영한 사진까지 첨가해 한층 색감 있고 입체적인 성경으로 구성했다.

성서원 김영진 대표는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어린이와 청소년이 쉽게 읽을 수 있게 만들었다”며 “주일학교 예배용으로 만든 맞춤용 성경이지만, 일반 평신도들이 ‘통독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기존 성경은 아주 오래 전에 번역되었기 때문에 읽고 이해하는 데 어려운 부분이 있다. 그래서 어떤 부분들은 성경 말씀을 읽은 후에도 무슨 뜻인지 모르고 지나치거나 넘어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DK일러스트 컬러 어린이 쉬운말 성경’은 읽는 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번역했다. 원어와 주석에 기초해 번역해 정확할 뿐만 아니라, 생동감과 현실감이 살아 있도록 생생한 묘사를 더했다. 특히 신약 성경에서 예수님의 공적인 말씀 부분을 존댓말로 번역했다.

또 성경 본문을 읽기 전에, 읽을 책의 전체적인 개요를 한눈에 파악하도록 성경 66권에 대한 서론을 제시했다. 소제목을 달아 성경 문단의 내용과 문맥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왔다.

여기에 성서원에서 개발한 각종 유용한 콘텐츠와 이스라엘 및 중동 현지에서 촬영한 사진까지 첨가했다. 사진 중에서도 성경 내용과 잘 부합되는 사진을 엄밀히 골라 성경 본문 중 적절한 곳에 제시했다.

성경 해설을 위한 콘텐츠도 돋보인다. 성경 본문 중 곳곳에 성경 인물, 성경 지명, 성경 풀이, 성경 탐구, 말씀 묵상, 질의 응답, 생활 속 적용, 성경의 풍습, 성경 속 산책, 명언 등 다양한 콘텐츠를 넣어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쉬운말 성경’은 기존의 성경 말씀을 매우 쉽게 풀어 옮긴 성경이지만, 성경 어법상 어쩔 수 없이 어려운 단어가 사용된 경우를 감안해 몇몇 단어의 뜻을 풀이해 놓기도 했다.

김영진 대표는 “‘DK일러스트 컬러 어린이 쉬운말 성경’은 아주 쉬운 번역과 철저히 검증된 일러스트, 신뢰성 있는 해설로 갖춰진 성경이다. 이 성경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보다 쉽고 친근하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