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 도서관, 제46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상태바
백석대학교 도서관, 제46회 한국도서관상 수상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4.02.2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서 시상식

백석대 도서관장 문현미 교수(오른쪽에서 두번째)가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백석대학교(총장:최갑종) 도서관(관장:문현미)은 지난달 27일 오후 2시 서울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65차 정기총회에서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제46회 ‘한국도서관상’ 단체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국도서관상’ 대학도서관 부문에서 백석대, 고려대, 연세대 3개 대학이 수상하게 됐다.

한국도서관상은 지난 1969년부터 한국도서관협회가 전국의 공공도서관, 대학도서관, 전문도서관 등 1,300여 기관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도서관 발전에 크게 기여한 단체와 개인을 선정해 시상하는 도서관 분야 최고의 상이다.

백석대학교 도서관은 대학 구성원들의 연구 및 교육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전담사서의 리에종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도서전시회, 독서감상문쓰기대회, 정보컨퍼런스, 독서클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도서관 이용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아동복지시설 도서배달, 안서지역 5개 대학도서관 상호이용, 외부문헌 대출·복사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등 학문연구와 신지식 창조의 중추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백석대학교의 설립이념인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 너와 내가 함께하는 대학” 실현의 일환으로 지난달 21일 ‘천안시 한부모 가정 및 조손가정 초청 행사’를 마련해 도서관 투어와 현대시100년관을 탐방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