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선교학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 워크샵
상태바
기독교 선교학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 워크샵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3.12.1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백석대 기독교전문대학원 기독교선교학 전공에서는 지난 9일 우리교회에서 워크샵을 가졌다.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기독교선교학 전공에서는 ‘내가 택한 사람을 보라’란 주제로 2013학년도 워크샵을 지난 9일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우리교회(김의경 목사)에서 실시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전문대학원 석·박사 과정(지도교수:장훈태) 학우들의 워크샵에서는 장훈태 교수의 기도와 주제설명이 있은 후 박사과정 학생들의 논문 프로포쟐을 가졌다. 박사과정을 마친 학생들과 재학생, 석사과정 학생들의 학위 논문 제목과 목차를 발표하고 교수들의 논문에 대한 평가가 있었다.

논문관련 워크샵은 매 학기말에 1회씩 실시함으로 학생들에게는 논문 작성법과 제목, 목차 작성과 자료수집과 전개 등 전반적으로 평가함으로 논문의 질향상과 자부심을 심어주는 기회를 가졌다.

워크샵에 앞서 석사과정 김의경 목사가 시무하는 우리교회에서 점심식사와 선물을 제공했으며, 석박사 과정 전 학생들이 감사와 기쁨으로 참석하여 논문의 가시화를 통해 명쾌하게 느끼고, 생각하고,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를 스스로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이러한 모임을 더 활성화함으로 선교학적 논문을 통go 교회 부흥과 하나님 나라 완성을 위해 어떻게 성과를 내야 하는지 알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금번 워크샵에서는 존스토트의 설교에 나타난 선교사상, 필리핀 바세코 지역의 도시빈민 갈등구조 속에서 선교방안 등의 논문발표로 열기가 뜨거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