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청춘을 회복하라
상태바
믿음의 청춘을 회복하라
  • 운영자
  • 승인 2012.12.18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태수 목사 (은평성결교회)

갈렙은 85세가 되어서도 여전히 강건하였습니다. 그는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라고 간구하며, 믿음의 전성기를 유지했습니다. 이처럼 믿음의 전성기를 계속 유지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믿음의 전성기를 오랫동안 유지하지 못하고 식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독수리는 40년을 살면 부리와 발톱이 무디어져 먹이를 잡을 수 없게 되고 그대로 있으면 죽게 됩니다. 그렇지만 독수리가 청춘을 회복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높은 산에 올라가 부리와 발톱을 뽑고 또 다시 깃털을 뽑는 것입니다. 그러면 독수리의 청춘이 회복됩니다. 지금 우리도‘믿음의 청춘을 회복할 때’입니다. 어떻게 믿음의 청춘을 회복할 수 있을까요?

첫째로 무뎌진 입술을 찬양의 입술로 바꾸어야 합니다. 하나님은 온전한 자를 들어 쓰시는 것이 아니라 ‘회복된 자’를 들어 쓰십니다. 우리의 입술에서 나오던 불평과 원망, 불신적인 언어, 판단과 정죄의 입술을 회개하고 오직 하나님을 높이는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릴 때 믿음의 청춘이 회복됩니다. 찬양하며 감사하고 찬양하며 기뻐하면 무뎌졌던 입술에 생기가 돕니다.

시편기자들은 구구절절이 우리 하나님을 송축하라고 말씀합니다.“하나님께 감사하고 송축하라!!” 우리 입술이 하나님을 높이는데 사용되면 입술로 범죄 하지 않게 됩니다. 범죄 하던 입술이 사라지고 오직 하나님을 찬양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믿음의 전성기가 회복됩니다. 계속하여 찬양하면 믿음의 청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둘째로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잊지 말고 다시 한 번 경험하면 회복됩니다. 하나님이 주신 은혜가 무엇입니까? 말씀을 보면 “네 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라고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를 따라 우리를 벌하지 않으셨습니다. 우리의 죄악을 따라 우리에게 그대로 갚지도 않으셨습니다. 오늘 우리가 이렇게 건재하게 살고 있는 것은 하나님의 속량하시는 은혜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의 날들이 풀과 같다는 것을 아시고 불쌍히 여기셔서 우리의 죄과를 멀리 옮기셨습니다. 이러한 은혜를 잊지 않는 자는‘믿음의 청춘’을 회복합니다. 우리 믿음을 회복시키는 능력이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에 있습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이 부어지는 곳마다 죄 사함이 나타나고 감사,기쁨, 열정으로 섬기게 됩니다. 채찍에 맞아 흐르는 피가 우리를 질병에서 치유하셨고 그 보혈로 우리는 회복을 경험하며 생명을 얻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은 것으로 옷 입혀 주시는 은혜를 체험하면 회복됩니다. 독수리가 낡은 깃털을 뽑아내면 새 깃털이 나오듯 하나님의 은혜를 지금도 계속하여 체험하면 믿음의 청춘이 회복됩니다. 하나님은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십니다. 좋은 것으로 우리의 소원을 만족케 하십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긍휼히 여기시고 좋은 것을 아낌없이 주십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무한하십니다. 그 사랑의 옷을 입으면 우리의 연약함과 죄 성이 보이지 않습니다. 부끄러움과 더러움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모든 허물까지 다 담당해 주셨는데 어찌 새 힘을 얻을 수 없겠습니까? 무조건적으로 부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으로 인해 시온의 대로가 열리는 축복이 넘치기 바랍니다.

여러분! 우리는 오직 여호와를 앙망하여 새 힘을 얻어야 합니다. 그리하여 독수리의 힘찬 날개 짓을 다시 시작합시다. 신앙생활에는 노년이 없습니다. 언제나 젊은 독수리처럼 힘차게 날아올라야 합니다. 이제는 아무리 달려가도 곤비치 아니하고 걸어가도 피곤치 아니한 삶으로 이어지기를 원합니다. 회복된 곳에 희망이 있습니다. 믿음의 전성기가 계속되는 축복을 누리기를 소망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