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유일 학점은행제로 신학사학력 인정
상태바
국내유일 학점은행제로 신학사학력 인정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2.11.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원격평생교육원, 등록금폭탄 대안으로

한국에듀원격평생교육원(원장:림택권 목사, www.koredu.or.kr)은 8년간의 오랜 준비를 통해 인터넷으로 신학을 공부할 수 있는 평생교육원을 개원했다.

한국에듀의 교육프로그램은 일반 신학교나 신학대학교와 달리 인터넷으로 신학학사 과정을 이수할 경우 평생교육진흥원장과 교육과학기술부장관이 수여하는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특히 신학대학 학사과정을 하면서 사회복지사 2급을 함께 취득할 수 있게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에듀 교수진은 대부분 신학대학교 전임교수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른 어느 곳보다도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고, 과목별로 조교들을 배정하여 학습자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 있다. 인터넷이 서투른 초보자들도 PC원격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국에듀 탁명진 회장
이 제도를 도입한 한국에듀 탁명진 회장은 “1970년대 이후 한국교회의 급속한 양적 성장으로 학위가 미 인정된 신학교를 통해 목회자로 임명되는 현실이 안타까워 2002년도부터 사이버 평생교육원을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탁 회장은 “신학대학교를 졸업하지 않았거나, 해당 교단 신학교 에서 인정하는 과정을 밟아 목회의 길에 오르다보니 신학대학교 학위가 없어서 부담을 갖고 있는 목회자들이 상당히 많다”며 “이 분들이 학사학위를 취득하겠다고 신학대학교를 다시 들어갈 수도 없는 실정이기에 사이버평생교육원 과정을 통해 신학대학교 학사학위를 얻을 수 있는 길을 열고 싶었다”고 밝혔다.

현재 초교파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터넷100%수업으로 신학교 학사과정을 운영하는 한국에듀에서 2013년 1기 학습자 모집을 하고 있으며, 원래 등록금은 7과목기준 105 만원이지만 매기수마다 선착순특별장학생을 선발해 한 학기 66만원이라는 초 저렴한 등록금으로 최고의 신학사 학위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02-822-424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