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기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기도학교
상태바
제5기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기도학교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2.09.19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일 목회자·사모 120명 선착순 마감
10월 6일부터 12월 15일까지 백석연수원서

목회 현장에서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하면서도 늘 기도에 갈급해 하던 목회자와 사모들이 매주토요일 한자리에 모여 뜨겁게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백석대학교 백석정신아카데미(총재:장종현 박사, 부총재:허광재 박사) 산하 개혁주의생명신학본부에서 마련한 ‘제5기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목회자 기도학교’가 목회자와 사모 120명을 선착순으로 다음달 2일 접수를 마감하고 6일 개강한다.

1기부터 4기를 통해 기도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짐한 기도학교 참석자들은 자신들의 지난날을 돌아보면서 성도들에게 기도할 것을 강조하면서도 자신이 먼저 뜨겁게 기도하지 못한 것을 회개하면서 성도들을 위해 진실된 마음으로 기도했으며, 나아가 이같은 기도의 열기가 한국 교회 전체에 퍼져 나갈 것을 위해 한마음으로 기도하고 있다.

백석정신아카데미 부총재 허광재 목사는 “개혁주의생명신학은 한국 교회와 신학교를 바라보며 기도하는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이요 소명”이라면서 “개혁주의생명신학은 무릎신학이요 가슴신학으로서 하나님의 생명으로 충만한 기도운동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같은 개혁주의생명신학에 기초하여 목회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성령충만함과 영성, 생명을 살리는 설교를 함께 연구하고 기도하는 모임에 많은 목회자들이 참석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백석정신아카데미가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해 마련한 충남 천안시 병천의 백석연수원 내 예생홀에서 진행되는 ‘개혁주의생명신학실천을 위한 목회자 기도학교’는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30분까지 총 12주 코스이다.

백석대학교 교수들이 목회자에게 가장 절실히 필요한 설교와 영성과 교리를 개혁주의생명신학에 기초하여 매주 3강좌씩을 진행하며, 50분 강의 후 20분씩 기도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모든 교재가 무료로 제공됨은 물론 점심식사와 간식까지 일체 무료로 제공된다.

제1교시는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설교 및 기도회, 제2교시는 개혁주의생명신학과 교리 및 기도회, 제3교시는 개혁주의생명신학과 영성 및 기도회로 이어져 목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내용들이 전달된다.

제5기 목회자 기도학교에서는 백석정신아카데미 부총재인 허광재 교수(기독교영성), 변순복 교수(구약 여행), 김병국 교수(신약 여행), 성종현 교수(특강), 윤경학 교수(기도회)가 강사로 나서 말씀을 전한다.

12주 과정을 모두 마친 졸업생들에게는 백석정신아카데미 총재 수료증이 수여되며, 개혁주의생명신학본부 정규 회원으로 인증 받는다. 또 수료와 심화과정 교육을 마친 후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 강사로 추대되며, 개혁주의생명신학 실천을 위한 자료 및 교재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