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향상을 위한 뇌 학습코칭 일일캠프 열린다
상태바
학습향상을 위한 뇌 학습코칭 일일캠프 열린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2.07.16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상담개발원, 오는 25일부터 매주 수요일

한국상담개발원장 손매남 박사
한국상담개발원(원장:손매남 박사, www.kcdi.co.kr)에서는 초등학교 6학년에서 중학생을 대상으로 ‘여름학습코칭 일일캠프’를 연다.

오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열리는 이번 행사는 성적향상을 원하는 학생이나 공부방법을 알고 싶은 학생 그리고 자신감이 없거나 학습동기가 없는 학생, 진로적성이 궁금하거나 단기간의 학습방법을 익혀가기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일일캠프이다.

이번 열리는 학습코칭은 검사와 상담을 함께 병행함으로서 명실공히 개인의 특성을 감안한 효과적인 교육프로그램이다. 기존 자기주도캠프나 학습코칭캠프와는 차별화가 되도록 매우 전문적이고 다양한 진단검사를 하며 학생과 부모님이 함께 1:1 전문 상담도 받게 된다.

캠프는 7월 25일 수요일부터 매주 수요일 기수별 20명씩 학습이 진행되며, 캠프를 통해 자녀의 성격검사, 진로검사, 적성검사, 학습태도검사 등이 진행되는 가운데 개별적으로 ADHD검사와 지능검사, 학습장애검사 및 뇌파검사가 진행된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되는 일일 캠프 프로그램의 내용은 학습의욕을 높이게 하는 동기부여 프로그램이 있고, 비전과 꿈 선포식을 통해 비전훈련프로그램이 있다. 또한 오후에는 학습 전략 위주로 진행되며 뇌와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익히는 두뇌전략 프로그램과 기억 전략 프로그램이 있고 집중력 향상 프로그램과 과목별 학습방법 전략 프로그램과 시험치기 전략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오후 2부 순서는 행동유형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통해 발표력과 면접 대비 의사소통 훈련 및 대인관계를 증진시키는 훈련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 마무리는 내용정리와 다짐하기가 있고 수료식을 통해 실천의지를 높이는 것으로 진행된다.

주강사는 한국상담개발원의 뉴로피드백연구소장인 장석우 박사로서, 장 박사는 13년에 걸친 학습코칭의 전문가이다. ‘공부는 자전거 타듯이 하라’의 저자이며 집중력관련 음반 개발 등 50여개 음반을 제작한 개발자이다. (문의:1544-750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