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즐기며 은혜도 맘껏 체험
상태바
휴가 즐기며 은혜도 맘껏 체험
  • 승인 2002.07.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산과 바다로 휴가를 떠나는 가운데 심신을 수련하고 신앙을 재점검하기 위해 기도원을 찾아 휴가를 보내려는 성도들도 많이 있다. 휴가를 겸해 찾아볼 만한 기도원을 살펴본다.

● 명성수양관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위치한 명성수양관(원장:백민기목사)은 여름수련회 장소로 인기가 많아 이미 예약이 끝난 상태다. 수련회가 끝나는 8월 5일부터는 박형진목사(권능교회)를 비롯해 박영길목사(예인교회), 백민기목사, 백대현목사(명성교회)가 집회를 인도하며, 원장이 인도하는 목요철야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곳은 에버랜드와 민속촌이 30분내 위치하고 수양관 입구에 두메낚시터가 있어 여름휴가를 대신하기에 적절하다.

● 승리수양관
경기도 포천군 군내면에 위치한 승리수양관(원장:박재환목사)은 입구에 직두리낚시터가 있어 낚시를 즐기는 기독교인들에게는 기도와 낚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지난해 말 문을 열어 아직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이곳은 외부 강사와 원장 박재환목사가 연중 집회를 인도해 오고 있다. 특히 박목사는 맹인이 되었다가 3년6개월만에 눈을 뜨고 하나님을 증거하는 산 증인으로써 이곳에서는 각종 질병이 치료되는 역사가 일어나고 있다.

● 갈멜산기도원
경기도 안양시 석수동에 위치한 갈멜산기도원(원장:임예재목사)은 도심속 시골을 느낄 수 있는 자연경관에 ‘말씀중심, 교회중심’으로 교회같은 기도원을 특징으로 하고 있다. 교통이 편리하고 강사진이 좋아 연중 많은 성도들이 찾고 있다. 입구에는 안양유원지가 있어 다양한 먹거리가 있으며, 걸어서 관악산을 등반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7월 마지막주 원목 조성근목사가 집회를 인도하며 8월 첫주부터는 백장흠목사(독립문성결교회), 한충우목사(한국중앙침례교회), 장대영목사(수도중앙교회)가 연속해 일주일씩 집회를 인도한다.

● 평화수양관
강원도 양양군 서면에 위치한 평화수양관(원장:고기순전도사)은 설악산과 대청봉이 보이는 곳으로 오색약수와 온천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지난해 완공한 성전은 1백여명 정도 예배를 드릴 수 있고 식당과 숙소가 깨끗하게 마련돼 있어 소그룹 목회자 모임과 노회, 시찰회, 남녀전도회, 학생회, 청년수련회 등이 적격이라고 여겨진다.

● 신성수양관
경기도 광주시 실촌면에 위치한 신성수양관(부원장:김동근장로)은 ‘말씀중심, 교회중심, 목회자중심’이란 구호아래 교회성장을 위한 수양관으로 어린이캠프를 비롯 다양한 집회가 열리고 있다. 인근에 소머리국밥 등 먹거리가 다양하다.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케냐의 멩게니목사가 말씀 신유 능력 축복성회를 인도하는 것을 비롯해 다음달 말까지 김봉일목사(복의근원교회)가 요한계시록 강해, 신현옥목사(수가성세계선교교회)가 말씀 능력 신유 축복성회, 박주형목사(머릿돌교회)가 성령의은사체험 축복성회를 인도한다.

● 광은기도원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에 위치한 오산광은기도원(원장:김한배목사)은 은혜와 기적의 동산으로 매주 목요철야와 금요철야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7월 마지막주 원장 김한배목사를 비롯해 최남수목사(의정부광명교회), 전광훈목사(사랑제일교회), 조경대목사(대광교회), 유재명목사(안산빛나교회)가 강사로 나서 여름축복산상성회를 인도한다.

● 생명기도원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한 생명기도원(원장:강정순목사)은 아담하고 조용해 금식기도와 공부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이곳은 기도원 위로 냇물이 흐르고 다양한 나무와 열매들이 있어 가족들 휴가지로도 손색없다.

● 믿음의능력기도원
서울시 중랑구 신내동 중랑구청 뒤편에 자리한 믿음의능력기도원(원장:임재일권사)은 도심속 전원을 만끽할 수 있는 자연경관에 공동체를 통한 목회자들의 공동목회현장임을 자부하고 있다.
이곳은 목사 5명, 전도사 9명, 신학생 11명이 공동체 목회를 하고 있으며, 365일 하루도 쉬지않고 집회가 이어지고 있다.
이밖에 동해갈릴리기도원(033-535-1612), 한얼산기도원(031-584-1374), 다시국제기독교수양관(061-335-3198) 등이 휴가지를 겸할 수 있는 기도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