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의 중국어 열의 뜨겁다”
상태바
“고등학생들의 중국어 열의 뜨겁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1.08.3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 ‘제7회 전국 고교생 중국어 원어구연동화대회’… 대상에 동백고 신명규 군
백석문화대학(총장:고영민)이 주최하고 중국어학부가 주관한 ‘제7회 전국 고교생 중국어 원어구연동화대회’가 지난달 20일 백석문화대학 창조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8월 5일부터 8일까지 원서접수를 하여 1차 예선을 통해 20개 팀(용인고, 청량고, 서울관광고, 울산외고, 구리인찬고, 한영외고, 인천해송고, 경민고, 천안오성고, 경기모바일과학고, 상문고, 두정고, 천안청수고, 세현고, 과천여고, 호서고, 천안두정고, 동백고, 사우고, 수원여고)을 선발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 1팀, 금상 2팀, 은상 3팀, 동상 4팀, 장려상 5팀, 지도교사상 1명을 선정했고, 모든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50만 원, 금상 30만 원, 은상 20만 원, 동상 10만 원, 장려상 5만 원, 지도교사상 30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특히 대상 수상자에게는 천안시 교육지원청 교육장상이 수상됐으며, 부상으로는 서울공자아카데미에서 후원하는 중국어학연수가 주어졌다. 

본 대회의 대상 수상자는 동백고등학교 2학년 재학중인 신명규 군으로, 신 군은 수상 소감을 통해 “대상에 실감을 느끼지 못하겠으며, 우선 부모님께 감사하고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지도교사상을 받은 신 군의 지도교사인 손용태 선생은 방학 중에 열심히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낸 신명규 학생에게 축하를 표하고, “이러한 대회를 개최한 백석문화대학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를 운영한 중국어학부 이용태 교수는 “중국어의 저변확대, 고등학생의 중국어 관심유도, 백석문화대학 대외홍보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대회를 실시했다”면서 “예년에 비해 참가학생들의 기량이 괄목상대하여 중국어학습에 대한 고등학생들의 열의와 중국의 위상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백석문화대학 고영민 총장은 “백석문화대학의 국제화ㆍ특성화된 교육시스템이 알려지면서 대회 참가 학생의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진정한 글로벌 리더 양성과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심사 결과는 다음과 같다. 

△대상:동백고(신명규) △지도교사상:동백고(손용태) △금상:과천여고(이주리 김은지) 사우고 안곡고(유여진 박진영) △은상:상문고(임채진) 서울관광고(채광민 우쉐) 호서고(우수연) △동상:천안청수고(허매향) 울산외고(양진영) 수원여고(김가현) 용인고(윤상히 임이슬 정윤찬) △장려상:세현고(강진아) 한영외고(신영식) 경민고(윤선혜 안정현 김소영) 천안오성고(박시언 이주연) 경기모바일과학고(김민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