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여름방학 맞아 자원봉사로 섬기세요”
상태바
“대학생들, 여름방학 맞아 자원봉사로 섬기세요”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1.07.13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해랑’ 여름학교 청소년자원봉사자 모집
장애 청소년과 함께하는 ‘행복공감’ 참가자 모집


백석대학교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장애아동 및 장애청소년들의 사회성 증진과 다양한 체험활동 및 재미있는 현장학습으로 ‘늘해랑’ 여름학교 청소년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사회봉사센터 관계자는 “보람차고 의미 있는 여름방학을 준비하는 학생은 장애인 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는 즐거운 늘해랑 여름학교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봉사활동 기간은 8월 2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진다. 1일 6시간 활동으로 인정되고 수시로 평가회가 실시된다. 
 
봉사활동 내용은 장애아동 및 청소년들의 집단활동을 보조하는 것으로 22일까지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참가 프로그램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공예 도예 과학수업 등의 교육활동, 서바이벌 게임 미니올림픽 등의 스포츠 활동, 요리 제과제빵 등의 자립활동, 수영장 서울랜드 등의 야외활동, 반별 작품전시회 공연발표 등의 발표회와 수료식 등이 이어진다.  
 
이와 함께 사회봉사센터에서는 2011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이 함께하는 ‘행복공감’ 참가자도 모집하고 있다. 
 
비장애청소년이 장애에 대한 편견 없이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 추구의 기회를 부여하고자 기획한 이 프로그램은 오는 8월 12일과 13일(1차), 19일과 20일(2차) 등 두 차례에 걸쳐 경기도 화성시 관내 대학생 및 장애청소년(초등3~증등3)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경기도 청소년수련원과 우리꽃식물원에서 무료로 실시되며, 주요활동으로는 공예활동, 문화, 감수성 활동, 신체활동 등이며, 모집인원은 한 차수 당 대학생 20명과 장애청소년 20명을 모집한다. <문의: 041-550-0495>

백석대학교 사회봉사센터에서는 장애우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