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목회자 한자리서 은혜 체험
상태바
평신도·목회자 한자리서 은혜 체험
  • 승인 2002.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장합동정통(총회장:장효희목사) ‘5·150운동본부’(총재:홍찬환목사, 본부장:강말웅목사, 사무총장:이주훈목사)가 주관해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천안대학교에서 열리는 ‘출애굽 영성 체험수련회’는 한국교회 사상 최초로 시도하는 최대 규모 수련회로서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교단 산하 전국교회 유초등부에서 장년부에 이르기까지 전 교인을 대상으로 대략 1만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되는 출애굽 수련회는 성경의 현장을 직접 체험한다는 점과 만나 메츄라기 유월절식사 등 출애굽 사건현장이 세트로 설치되며, 성경의 규격대로 제작된 성막의 모든 것을 실제로 보며 구약성경을 공부한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특히 한국의 대표적인 강사들이 이끄는 은혜의 밤과 어느 수련회도 할 수 없는 직분별 은사별 선택강의는 한낮에 냉방이 완비된 시원한 강의실에서 실시하여 교회성장을 도모하며, 저녁에는 대규모 야외무대 설치로 시원한 밤 찬양콘서트와 캠프화이어 등 은혜와 감동이 넘치는 시간이 이어진다.

또한 크리스찬 기업체들의 참여로 현대화된 교회의 시설과 용품들을 돌아보며 교회시설의 현대화를 도모하고 장로 집사 등 교회 중진들의 생각을 바꾸는 수련회라는 특징을 갖고 있다.
출애굽 영성 체험수련회의 구체적인 일정을 살펴본다.

1. 등록비와 식사비
이번 행사의 등록비는 유월절 식사 준비금 정도인 1인 1만원의 등록비와 준비된 천안대학교 5개 식당의 봉사로 매끼 1천5백원의 저렴한 경비로써 개척교회 농어촌교회 등 모든 교회가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다.

2. 숙소
천안대학교의 최신 냉방시설이 된 모든 숙소는 7월의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주며 샤워시설은 수련회의 질을 높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오피스텔급 숙소 6백명은 선착순으로 배정한다.

3. 개회예배 및 교단 총 단합대회
교단의 높아진 위상을 더 높이는 교단 총 단합대회는 총회장 장효희목사의 설교와 문광부 남궁진장관, 천안대학교 설립자 장종현목사, 대신측 총회장 이무웅목사의 축사와 합동측 총회장 예종탁목사와 통합측 총회장 최병두목사의 축하메시지가 있게 된다.

4. 저녁성회 (월, 화)
1) 유초등부, 청소년, 대학부
각 부서별로 진행되는 유초등부, 청소년, 대학부의 저녁 성회는 십수년간의 전문 사역을 해온 쿰선교회의 노하우를 통해 거듭나고 성령충만한 밤을, 그리고 꿈과 비전을 갖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시킬 것이다.
2) 청, 장년부, 목회자
야외에서 진행되는 청, 장년 목회자들의 은혜의 밤은 한국 강단을 수십년간 이끌어 온 한국의 대표적인 강사 피종진목사를 통해 하나님의 준비하신 ‘약속된 성령’을 폭포수같이 부어줄 것이다.

5. 성경 현장 체험
1) 유월절과 출애굽
이 시대 물질적으로
풍성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우리 자신들이 다시 한번 출애굽 사건의 현장으로 되돌아 가 본다. 유월절 사건을 바라보며 함께 유월절 식사(쓴나물, 무교병, 양고기)를 체험하며 은혜를 나눈다.
2) 홍해의 기적
최대의 세트를 설치해서 현장감 넘치는 성경현장 체험이다. 그리고 설치된 홍해를 성도들이 건너간다. 세트로 재현된 역사의 현장에서 출애굽 백성들이 열려진 홍해를 건너 가면서 어떤 생각을 하며 어떤 영적인 느낌을 받았을까? 하나님의 역사와 모세의 기도속에 열려진 그 기적의 현장으로 교회와 성도들을 초청한다.
3) 불기둥
상상을 초월하는 불기둥의 현장으로, 그 성경의 현장에는 놀라움이 있으며, 경부고속도로를 달리는 사람들에게도 그 놀라움이 더할 것이다.
4) 금송아지 우상 숭배
형상화 된 금송아지 우상은 하나님보다 더 사랑하고 앞세웠던 인간의 우둔함의 극치이다. 금송아지와 같은 현대의 우상은 어떤 것인지 깨닫게 될 것이다.
5) 나실인 서약
첫날밤 은혜를 받고 이제 하나님의 자녀로 최선을 다해 살겠다고 서원한 그 결심을 청소년은 ‘순결서약’ ‘선교서약’ 그리고 청, 장년들은 하나님과 교회를 위한 충성과 봉사, 헌신결심하는 서약을 하나님의 번제단 앞에서 나실인 서약으로 서약한다.
6) 번제단
번제단 세트를 설치하여 제사장 옷을 입은 메신저를 통해서 직접 재현할 것으로, 어떤 이들은 죄에 대한 두려움으로 어떤 이들은 구원의 감격이 찾아 올 것이다.
7) 아멜렉 전쟁
우리나라의 차전놀이를 통한 여호수아의 아멜렉 전쟁을 재현하고 이를 통한 기도의 능력과 영적이 은혜를 체험하며 오재미 박터트리기를 통한 신명나는 일체감의 기쁨과 즐거움의 함성, 승리의 함성을 외친다.

6. 아침의 만나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른 새벽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하게 되는데, 만나와 메추라기를 직접 보고 줍고 먹어보고 감사하게 한다. 수련회를 통해 현대판 만나가 무엇인지 경험하게 된다.

7. 선택 특별 강좌
어느 수련회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성도들의 직분이나 은사에 따라 원하는 강의를 시원한 강의실에서 명강사들의 강의를 듣게 된다.

8. 결의문 채택
단합대회의 결의문 중 탈북자들에 관한 결의가 있으며, 각 교회와의 자매결연이 있다. 이미 귀국한 탈북자는 분명 우리들의 형제이며 우리가 돌보아야 할 ‘지극히 작은자’ 중의 하나이다.

9. 콘서트(은혜 축제의 밤)
기독교TV42에서 특별방송으로 편성하여 방송한ㄷ. 유명 기독 연예인들과 복음가수들을 통하여 뜨겁고 은혜가 넘치는 축제의 밤이 될 것이다.

10. 캠프화이어
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프로그램으로 은혜와 축제의 콘서트의 밤을 마무리한다.

11. 우리교회 좋은교회
재미있고 기쁨 넘치는 극동방송 프로그램인 ‘우리교회 좋은교회’ 생방송 프로에 참여한다.

12. 기업체 부스 설치
교회 관련 기업체의 전시관을 설치하여 현대화 해가는 교회시설, 교회용품들을 성도들에게 관람케 하여 교회의 현대화를 도모한다.

13. 성막 설치
성경의 규격대로 제작된 성막과 법궤, 집기 등을 바라보며 성경을 배워간다.

14. 폐회예배
아쉬움과 여운이 남는 폐회예배는 부총회장 서상기목사의 메시지로 모든 것을 마무리 한다. 이번 출애굽수련회를 준비하고 있는 사무총장 이주훈목사는 “최초로 시도하는 출애굽 영성 체험수련회는 해마다 치러야 하는 년중 행사처럼 실시하는 형식적인 수련회가 아니다”고 밝히면서 “유초등부 학생부 대학부 청년부 장년부 부교역자 담임목사 사모 등 성도 한명, 목회자 한명이라도 참여해서 은혜를 받게 하고 변화를 받게 하는 수련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