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인 선수통해 신앙비전 심어야"
상태바
기독인 선수통해 신앙비전 심어야"
  • 승인 2002.07.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제 월드컵도 끝나고 뭘하죠~. 아직도 귓가에 응원 열기가 메아리쳐요.” 인터넷에 올린 한 소녀의 하소연이다. 월드컵이 끝나고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인 공황을 운운한다. 월드컵 증후군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아질 것이며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는 것.
그러나 송정아교수(천안대 기독교상담연구소장)는 “우리 국민은 월드컵 증후군조차 아름답게 극복할 것”이라고 단언한다.

“이번 월드컵은 젊은 세대들이 거리 응원문화를 통해 긍정적인 잠재력을 보여주고 전체적 응집력을 발휘한 놀라운 시간이었습니다. 매 경기 보여준 질서의식을 볼 때 월드컵 증후군에서의 회복속도도 빠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송교수는 이번 응원문화가 집단 히스테리라는 일부의 부정적인 평가도 있지만 오히려 ‘신명나는 국민성’을 발휘한 긍정적 측면이 더 많다고 설명했다.
또 청소년들이 경기가 끝난 일상으로 빨리 돌아오게 하려면 “기독인 선수들의 투혼과 책임감, 승부근성 등을 사례로 들어 노력하는 자가 축복받는다는 희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월드컵에서 배출한 스타들이 청소년 성장의 모델이 될 수 있다는 것.
청소년 사역자들도 월드컵 증후군을 극복하고 뜨거운 열기를 긍정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중·고등부 축구팀 조직 ▲기독인 선수 서포터즈 활동 ▲교회 밖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의 활성화 ▲야외예배를 통한 마당문화 확산 등 다양한 ‘꺼리’를 만들어 주는 것리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현주기자(Lhj@uc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