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도서관] 네권의 신간 소개
상태바
[작은 도서관] 네권의 신간 소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10.12.02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초대교회 이야기
한규삼 / 쿰판출판사
초대교회 부흥의 이야기를 모았다. 예루살렘에 설립되었던 최초의 교회, 시리아 안디옥에 세워졌던 두 번째 교회, 바울이 전도를 통해 소아시아와 아가야, 마케도니아에 개척한 교회들, 로마제국 수도에 세워진 로마 교회가 포함됐다. 책은 초대교회 부흥 이야기를 통해 참된 부흥이 무엇인지 추적해간다. 저자는 “우리는 섬뜩할 정도로 영적인 궁핍함을 겪고 있다”며 “성도가 누릴 수 있는 최고의 복인 부흥을 소망할 수밖에 없다”고 말한다.

● 365일 날마다 감사
전광 저 / 생명의말씀사
감사는 어떤 사람이 할까. 학벌이 좋고, 돈이 많은, 건강하고 권력을 가진 사람들이 감사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감사는 깨닫는 사람의 몫이라고 말한다.
“은혜는 겸손한 사람, 마음이 가난한 사람, 깨어있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하나님의 선물”이라고 말하는 그는 “행복의 열쇠는 특별한 곳에 숨겨져 있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일상 속에 깃들어 있다”고 조언한다. 책은 매일 묵상을 통해 1년 365일 감사로 물든 삶을 그리고 있다.

● 복음에 빚진 사람
이민교 저 / 규장
원불교 성직자가 될 사람이 기독교 선교사가 됐다. 그는 소록도에 원불교의 도를 전하러 갔다가 법당에서 성령님을 만나 회심했다. 지금은 카작 농아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다. 복음에 빚을 졌다는 영적 채무의식은 기독교인들의 전도의 동력이다. ‘나는 왜 건강한가’라는 질문을 스스로 던지며 육신에 빚진자라고 생각했던 저자는 무슬림 지역에서 농아인을 전도하고 있다. 복음에 헌신한 한 사람의 도도한 삶을 엿볼 수 있다.

● 한 권으로 끝내는 영어기도
원수미 저 / 아가페출판사
영어로 기도하는 습관을 들이다 보면 영어로 말하는 것이 더 자연스러워진다. 저자는 하나님과 동행하고 영어로 대화함으로써 프리토킹을 할 수 있게 된다고 말한다.
영어예배에 필요한 기도, 다양한 절기별 기도, 영적 성장을 위한 기도, 일상 기도, 위인의 기도 등 40여 가지 기도문이 포함돼 있다.
또, 실제 적용 가능한 영어기도 활용예문과 영어에서 유래된 표현, 주제별 끊어 읽기, 기본 단어, 핵심 문법 등을 수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