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이끌어갈 청소년 우리가 키운다
상태바
미래한국 이끌어갈 청소년 우리가 키운다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0.05.27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석대학교와 백석문화대학은 매년 미래 한국을 이끌어갈 바른 청소년 인재를 뽑아 시상하고 있다. 이번 효행부문 대상에는 대원여고 안수진양 등 각 분야별 수상자가 선정됐다.

제7회 백석청소년대상 수상자 확정 오는 28일 시상식
효행 봉사 선교 각 분야별로 바른 청소년 엄격히 선정

백석대학교(총장:하원)과 백석문화대학(총장:고영민)이 주최하는 ‘제7회 백석청소년대상’ 수상자가 확정돼 28일 시상식을 갖는다.

백석청소년대상은 미래한국을 이끌어 나갈 대한의 청소년들에게 민족과 세계를 품는 지도자로 성장하도록 용기와 희망을 주고자 제정됐다. 특별히 기독교정신을 제일 가치로 삼는 백석문화대학ㆍ백석대학교의 교육이념을 백석청소년대상에서 구현한다는 목적으로 2004년도부터 진행돼 올해로 7회를 맞았다.

백석청소년대상은 ‘성경에 기초한 인성교육’, ‘기독교세계관에 기초한 학문연구’, ‘인류를 섬기는 인재교육’이라는 학교법인 백석대학교의 교육이념 구현을 위해 제정된 것으로 설립자의 뜻인 ‘하나님과 함께하고 이웃과 함께 하며 너와 내가 함께하는 생활’을 실천하고 민족과 세계를 주도하는 청소년의 미래 지도자상 확립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백석청소년대상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미래한국의 주역 청소년을 발굴 육성하고자 매년 5월 청소년의 달을 기하여 각 부문별로 추천 받아 엄선하여 시상함으로써 올바른 청소년 상 정립을 도모하고 있다.

대상은 부문별 1명씩 총 7명으로 각각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고, 우수상은 부문별 1명씩 총 7명으로 각각 상장과 상금 50만원이며, 장려상은 부문별 3명씩 총 21명으로 각각 상장과 상금 20만원이 수여된다.

제7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효행부문:안수진(대원여고) △봉사:박상현(성남고) △극기:신현오(순창고) △과학:최훈규(교하고) △체육:김승학(대인고) △예술:전대원(덕인중) △선교:김강은(명지고) ▲우수상 △효행:김수빈(서일고) △봉사:이영덕(청량고) △극기:김한결 △과학:주계현(창덕여고) △체육:배소희(유성여고) △예술:김소희(성포고) △선교:유지예(정신여고) ▲장려상 △효행:박지민(청원고) 원종건(서서울생활과학고) 김준현(영광고) △봉사:유강성(경민중) 김지수(동지여고) 박진배(청량고) △극기:신아영(상일미디어고) 고하림(천안쌍용고) 김진영(대양전자정보고) △과학:김도현(서울보성고) 성기원(서울보성고) 김동영(중앙고) △체육:문지경(동암재활고) 정한솔(서울공연예술고) 이명재(대경정보산업고) △예술:백혜영(서일고) 차우진(진선여고) 이제헌(목일중) △선교:나찬국(상일미디어고) 장현진(동명여고) 고은송(부천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