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손돕기를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요”
상태바
“일손돕기를 통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요”
  • 이석훈 기자
  • 승인 2010.05.27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백석문화대학 하계농촌봉사단 모집
6월 22일-25일까지 3박4일 동안 봉사활동 실시

백석대학교(총장:하원)와 백석문화대학(총장:고영민)에서는 2010 하계 백석농촌봉사단 모집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

백석사회봉사단은 참신하고 진취적인 자원봉사단을 발굴하여 지원함으로써 낙후되고 일손이 부족한 농촌지역이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하는 대학의 사명과 아름다운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는 ‘백석인’을 양성키 위해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응모기간은 다음달 3일까지이고, 신청대상은 학부(과), 동아리, 학생소그룹 등이며 참여신청서 1부를 제출하면 된다.

봉사기간은 6월 22일부터 25일까지 3박 4일로서 봉사활동 지역은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산노리 및 병암리 일대이며, 과수농가 및 농작물 재배 지원, 주민봉사, 기타 프로그램 등이 주요 봉사내용이다.
선발팀은 양 대학 4팀으로 팀별 15명~25명의 소그룹이며 지도교수 1인 이상 반드시 참여해야 한다.
현지 마을회관 및 체험센터, 교회 등 팀별 숙소와 봉사활동 경비는 학교에서 지원한다.

사회봉사 심의 위원회에서 심의 후 선정하며, 교수에게는 교수업적평가 및 교수승진요건이 반영되고 학생들에게는 1일 8시간 봉사활동시간이 인정된다.

백석농촌봉사단 활동은 다양한 사회봉사 활성화를 통한 사랑과 섬김의 캠퍼스 문화정착과 지역사회 참여를 통한 대학의 이미지 향상과 협력기반 조성, 실천적 교육활동을 통한 인성교육 실현 등을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