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통합, 아이티 재건과 복음화 위한 계획 발표
상태바
[TV] 통합, 아이티 재건과 복음화 위한 계획 발표
  • 김목화 기자
  • 승인 2010.04.22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ms://media4.everzone.co.kr/igoodnews/news/100423haiti.wmv

(서울=현승미 기자) 예장 통합총회(총회장:지용수 목사)가 지난 1월 발생한 지진 피해로 고통 받고 있는 '아이티'를 돕기 위한 중장기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통합 사회봉사부가 지난 4월 19일까지 모금한 아이티 재해구호금 총액은 39억16만5천원. 지금까지 다섯 차례 걸쳐 진행된 긴급구호와 의료비 선교사 활동비 지원 등에 2억 3천여만 원을 소비했습니다. 남은 금액은 33억6천여만 원. 이 금액을 향후 10년간 중장기적인 사업을 실시해 아이티의 재건과 복음화에 사용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월드비전의 정수.위생사업 기아대책의 아동도서관, 굿피플의 학교 건립 사업, 컴패션의 아동 양육지원 등 국네 NGO단체들과 협력하며, 이 사업들에 50만불을 지원합니다. 통합 군농어촌선교부는 자체적으로 아이티의 농업개발사업에 나섭니다. 향수 청년평화캠프, 아이티 기술교육훈련센터 건축, 장기선교사 파송 등의 사업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아이티 지진에 대한 이해와 향후 구호사역의 계획을 밝힌 연구보고서도 출판했습니다. 지난 20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가진 간담회를 통해 배포된 보고서에는 아이티 역사부터 지진 피해 현황, 한국교회와 해외 단체의 주요 구호현황, 통합측의 구호계획, 아이티 지역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제언 등이 수록됐습니다.

또한 사회봉사부는 효과적인 아이티 구호 사역을 위한 정보 공유 차원에서 한국교회 아이티정보센터 홈페이지(www.ilovehaiti.or.kr)를 개설했습니다.

 

아이굿뉴스 현승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