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축 예산 30% 이상 절감 노하우 제시
상태바
교회건축 예산 30% 이상 절감 노하우 제시
  • 표성중 기자
  • 승인 2010.03.0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일, ‘교회예산 절감을 위한 IT컨퍼런스’ 개최


한기총 주최로 지난 8일 여의도순복음 송파교회(김성수 목사)에서 진행된 ‘제16회 교회 IT컨퍼런스’에서 교회 건축 및 리모델링시 예산을 30% 절감할 수 있는 방안과 대안이 제시됐다.

교회 IT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 이번 세미나에서 교회 리모델링을 앞둔 서울 K교회 장로는 8시간 동안 이어지는 강의들을 하나한 메모하면서 필요한 사항들을 체크하는 등의 열의를 보이기도 했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이동현 목사(교회정보기술연구원장)가 ‘교회학교를 위한 파워포인트 자막기 활용방안’을 주제로 강의하면서 영상예배시 사용되는 자막기의 기능설명과 함께 파워포인트에서도 영상과 자막을 출력할 수 있도록 교육했다.

한솔루션의 인형우 대표는 교회 홈페이지를 통한 인건비 절감방안을 제시했으며, 김성열 대표(삼성전자 삼마B2B)는 ‘교회 디스플레이 장비 구매포인트와 원가절감’을 주제로 “무조건 프로젝트만 고집할 것이 아니라 교회환경에 맞게 LCD, PDP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며 교회 예배만을 위한 디스플레이 장비가 아닌 교회전도와 교회교육을 위한 장비로써의 활용을 강조했다.

교회 전기요금 절감방안을 제시한 이장원 대표(스타LVS)는 전기요금 설계와 기본요금제에 대한 설명을 중심으로 “조명기기의 교체와 LED조명 대체를 통해 전기요금의 절감을 이룰 수 있다”며 절감형 조명기기 사용과 무대특수조명의 대체로써의 LED조명을 제시했다.

‘교회음향 장비 구축 및 활용’을 주제로 강의한 허재호 대표(사운드레이스)도 “비싼 장비가 좋은 장비라는 인식보다 기존의 장비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야 한다”며 마이크 사용법과 스피커 위치 조정 방법을 설명했다.

‘저비용, 고효율의 교회 냉난방 시스템 방안’을 주제로 강의한 신명희 대표(삼성포시즌)는 “교회 규모와 상황에 맞는 설계, 운영이 교회 예산을 절감하게 한다”며 최근 시스템냉난방기 도입과 국가보조금을 통해 시설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밖에 이문호 대표(성우엔터프라이즈)와 백창건 대표(세진예공건축)도 교회 인테리어 및 건축 설계에서부터 시공에 이르기까지 예산 절감 노하우를 제시했다.

이날 이동현 목사는 “교회 건축과 리모델링시 30~40%의 예산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은 교회 상황에 따라 분야별 전문가와 상담 후에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시공에 들어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