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바리스타’ 꿈이 아니다 “도전하라”
상태바
‘커피바리스타’ 꿈이 아니다 “도전하라”
  • 공종은 기자
  • 승인 2010.02.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평생교육원 ‘2010학년도 수강생’ 모집

초크아트-핸드 페인팅 과정도 마련

‘무료 공개강좌’ 3월 3일 진행

 
배우는 일, ‘평생을 해도 모자람이 없고, 다 이르지 못할 일’이라고 했다. 갈증처럼 다가오는 배움에 대한 갈망. 이제 ‘평생교육’으로 해결해 보자. 쉽게 다가가고, 쉽게 배우자. 마음만 있으면 된다. 평소에 생각하던 것이 이제 손에 잡히고, 멀리 있던 까다로운 배움의 길이 일상이 된다. ‘어떤 과목을 수강할 것인가’에 대한 선택만 남았다. 자격증까지 취득해 취업과 창업으로도 연결시킬 수 있어 일석이조의 기회로 연결될 수도 있다. 
 

백석대학교(총장:하원)가 ‘2010학년도 1학기 평생교육원 수강생’을 모집한다.

 
시간도 넉넉하다. 3월 6일까지 준비해서 접수하면 된다. 등록은 수강신청을 한 후 온라인으로 송금하면 끝. 참 편하다. 수업은 이틀 뒤인 3월 8일부터 6월 19일까지 15주간 동안 실시된다.
 

수업에 대한 호기심이 앞선다면, 그리고 어떤 과정들이 마련돼 있는지 알고 싶다면 이를 시원하게 해결해 줄 방안도 있다. 백석대학교가 ‘무료 공개 강좌’를 마련했다. 오는 3월 3일 오후 2시 백석대학교 자유관 315호에서 호기심 가득한 수강생들을 위해 강좌를 진행한다. 전액 무료다. 공개 강좌 과목은 ‘초크아트 꾸미기’, ‘머그컵 핸드 페인팅’, ‘풍선아트’ 등 3개 과목. 모두 인기를 끄는 과목들이다.

 

평소에 관심을 가졌던 과목을 우선 들어보자.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른 과목을 선택하면 되겠지만 그런 일은 없어 보인다. 짜임새 있는 강의와 실습이 무료 공개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날 강좌에서 만들어진 작품은 가지고 갈 수 있다.
 

2010학년도 1학기 강좌는 ‘특별 과정’, ‘어학전문 과정’, ‘유아-아동교육 자격증 과정’, ‘음악 과정’, ‘교양자격 및 일반 과정’, ‘기독교 과정’, ‘스포츠 및 건강관리 자격증 과정’ 등 7개 과정이 마련됐다. 수업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골고루 분포돼 진행된다.

 
‘특별 과정’에는 ‘파티플래닝 & 스타일링 실무’, ‘친환경 생활가구 만들기’, ‘커피바리스타 과정 기초, 심화’, ‘컬리리스트 자격증 준비(컬러코디테이터 과정)’, ‘ICDL 국제 표준 IT 자격증’, ‘생활도예 초급’, ‘크리스토퍼 성공 리더십 지도자’, ‘승무원 양성’, ‘가족치료사’ 과정 등 11개 강좌가 있다.
 

이 중 파티플래닝 & 스타일링 실무 과정은 여성부 유망 직종에 선정된 유니파티컴퍼니와 협력해 운영된다. 전문적 파티프로듀서를 양성하고 취업 및 창업이 가능한 기획력과 감각적 능력 향상을 위한 실기 수업이 진행되며, 한국서비스매니지먼트협회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커피바리스타 과정은 최근 인기가 폭발적으로 상승하는 과정. 늦으면 강의를 듣지 못할 수도 있다. 기초 과정과 심화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기초 과정에서는 커피에 대한 전문 지식과 탄탄한 기초 실습을 전문 교수와 함께 진행한다. 심화 과정은 기초반 수료자들이 신청할 수 있고, 커피 추출에 따른 맛의 변화와 원리와 실습, 에스프레소 등 실전에 대비한 강좌를 진행한다.
 

‘어학전문 과정’에서는 ‘한국어 지도사’, ‘생생 생활회화’, ‘중국어 교실’, ‘일본어 초급, 중급’, ‘원어민과 함께 하는 영어회화’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한국어 지도사 과정은 1년 과정으로 진행되고, 한국어 교육 이론과 실용 한국어 교수법을 적용해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교사로 양성하는 자격증 취득 과정이다. 생생 생활회화는 외국인과의 대화에 자신감을 심어주고, 다양한 훈련을 통해 자신있게 의사를 전달할 수 있도록 살아있는 영어회화를 경험하게 한다.

 
‘유아-아동교육 자격증 과정’은 ‘방과 후 아동 지도사’, ‘동화구연 지도사 기초, 심화반’, ‘아동 미술 실기 지도사’, ‘색채 심리 지도사’, ‘아동미술 심리 지도사’, ‘노인운동 지도사’, ‘음악심리 지도사’, ‘풍선아트 지도사’, ‘초크아트’, ‘종이접기교실’, ‘종이공예와 골판지 공예교실’, ‘예쁜 글씨 POP’, ‘아동 요리교육 지도사 자격증반’, ‘점핑 지도사’ 과정이 있다.
 

초크아트는 오일 파스텔을 사용해 이국적이고 화려한 이벤트 보드 및 메뉴 보드 등을 제작하는 것으로, 일러스트 부분은 코팅해 칠판 고유의 기능을 적절히 살리는 효과적인 디자인 보드 과정이다. 이 과정도 최근에 각광받는 과목이다. 점핑 지도사는 은나노를 함유하고 잇는 세균이 적은 점토를 사용해 실생활에 필요한 작업을 통해 안정적인 직업 창출을 할 수 있는 강좌다.

 

‘음악 과정’도 인기가 높은 과정이다. ‘바이올린 실기 레슨’, ‘성악 & 성가 교실’, ‘교회 성가 & 가곡 지휘(합창법 포함)’, ‘피아노 카페’, ‘플룻 실기 레슨’, ‘색소폰 & 클라리넷 교실’ 등이다. 이중 바이올린과 성악, 피아노 카페와 플룻은 1대 1 개인 레슨이 진행되는 과목. 그래서 인기가 더 높다. 개인의 진도와 특성에 맞는 개인 레슨을 진행해 악기 전반에 관한 상담과 올바른 사용법 등 모든 내용들을 공부할 수 있게 했다.
 

‘교양 자격 및 일반 과정’은 ‘파워스피치 & 프리젠테이션’, ‘난타교실’, ‘성전 꽃꽂이, ‘글로벌 독서(속독) 아카데미’, ‘행복한 오카리나 교실’, ‘토탈 핸드 페인팅’, ‘폼아트 & 냅킨 아트 전문가 과정’ 등이 진행된다. 성전 꽃꽂이는 실제 교회에서 필요한 꽃꽂이를 할 수 있도록 절기와 주제에 맞는 행복한 꽃꽂이 교실로 운영된다.

 
‘기독교 과정’에서는 ‘성경 일독’, ‘태-영아 교육 전문 지도자 과정’이 마련됐다. 성결 일독은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쉽게 이해하고 성경적 가치관으로서의 삶의 변화 및 성경에 대한 안목을 높일 수 있는 과정이다.
 

‘스포츠 및 건강관리 자격증 과정’은 ‘스포츠 마사지와 테이핑 자격증반’, ‘웃음치료사 1급 & 레크리에이션 1급 자격증’, ‘골프(초-중급)’, ‘베드민턴 교실’로 운영된다. 스포츠 마사지와 테이핑 자격증반에서는 스포츠 마사지 2급, 테이핑요법사, 운동처방 지도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마음먹었을 때 바로 도전하자. 머뭇거리다간 다른 사람들보다 늦어질 수 있다. 늦으면 한 학기를 과목에 따라서는 1년을 기다려야 하기 때문이다. 서두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