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 안에서 ‘긍정의 삶’을 살아라
상태바
믿음 안에서 ‘긍정의 삶’을 살아라
  • 현승미
  • 승인 2010.01.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의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나를 이기는 긍정의 습관’
우리는 살면서 종종 실패와 좌절을 경험한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실패의 원인을 내 자신이 아닌 다른 곳에서 찾으려 한다. 가정환경, 학벌, 배경, 돈, 타이밍, 운, 이웃, 스폰서, 국가 등. 그러나 ‘나를 이기는 긍정의 습관’(크리스천 석세스)의 저자 알렌 넬슨 목사는 모든 원인이 자기 자신에 있음을 지적한다.

실패의 원인을 바로 보지 못하면 ‘성공’의 길도 요원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의 오랜 경험을 토대로 우리 안에 내재돼 있는 실패의 원인을 밝히고, 성공할 수 있는 강력한 비법을 소개한다.

알렌 목사는 20년 이상 목회 사역을 감당한 목회자요 또 상담학 박사학위를 가진 상담 전문가로서 수많은 사람들과 상담하는 가운데 실패의 뚜렷한 원인을 발견했다.

즉, 실패와 좌절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내부에 도사리고 있는 가장 보편적이고 강력한 적 19가지를 발견했다.

그것은 곧 그릇된 죄책감, 옳은 일에 ‘예’라고 결단하지 못하는 것, 물질주의, 꼭두각시의 삶, 자신의 행복을 다른 이들에게 의존하는 것, 잘못된 우선순위, 통제하는 못하는 혀, 옳지 않은 일에 ‘아니오’라고 말하지 못하는 것, 문제를 피해 어디론가 도망치는 자세 등이다.

또한 다른 이들을 의식해서 사는 삶, 비난과 정죄의 습관, 진리를 겸허하게 맞이하지 못하는 비겁함, 꿈을 잃어버린 것, 과거에 집착하는 삶, 쉽고 빠른 것만을 추구하는 자세, 변명하는 태도, 홀로 서기를 두려워하는 마음, 자기중심주의, 미래에 대한 비전의 상실도 역시 우리의 성공을 막는 문제적 요소들이다.

저자는 책을 통해 우리 내부에 도사리고 있는 19가지의 강력한 적들을 분석한 후 이 같은 적들을 극복하고 성공으로 향하는 ‘나를 이기는 19가지 긍정의 습관’을 제시해 주고 있다.

그가 인도하는 방법에 따라 자기 자신이 변화하는 것, 그것이 곧 저자가 말하는 성공의 비결이며 지름길이다.

그가 제시해 주고 있는 나를 이기는 해법을 한 마디로 요약하면 ‘믿음 안에서 긍정의 습관으로 살아가는 것’이다.

우리가 이 책의 유용하고 예리한 통찰력을 통해 지금껏 내부에 도사리고 있던 부정적인 습관들을 버리고 이제 믿음 안에서 긍정의 습관을 갖게 되면 우리는 더 이상 실패자가 아니라 인생의 승리자가 되어 영육 간에 참된 성공의 삶을 살아갈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