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날고픈 꿈 ‘백석합창단’에서 키워라
상태바
세계로 날고픈 꿈 ‘백석합창단’에서 키워라
  • 공종은
  • 승인 2009.12.2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 기독교문화예술학부 ‘2010학년도 정시 모집’

백석합창단 ‘4년 수업료 전액 장학금’ 지원

대학생활 4년 동안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 일은 없겠다. 4년 전액 장학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단 입학 성적이 월등해야 하겠지만 이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도 잘 살펴보면 4년 전액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얼마든지 있다.

백석대학교 기독교문화예술학부 공연예술전공(성악)에서 모집하는 ‘백석합창단’에 지원해보자. 기독교문화예술학부가 실시하는 ‘합창 특기자 특별전형’에 지원해 합격할 경우 4년 동안 전액 장학금을 받으며 마음껏 노래도 부를 수 있다. 국내외 공연의 혜택도 주어진다.

백석대학교 2010학년도 합창 특기자 특별전형은 정시 모집으로 진행되며, 인터넷과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국 규모의 성악부문 음악콩쿨에서 입상해야 하며, 전국 규모의 합창대회 입상자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백석대학교에서 매년 실시하는 ‘합창 특기자 특별전형 지원 자격 오디션’을 통과한 학생도 똑같이 지원 자격이 주어진다.

지원하기 위해서는 이태리 가곡과 독일 가곡, 오페라 아리아, 오라토리오 아리아 중 자유곡 2곡을 준비해야 하고, 반주자를 동반해야 한다. 실시고사는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실시되며, 2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합창 특기자 특별전형에 합격한 수험생들은 공연예술전공(성악)의 교과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백석합창단 일원으로 활동하게 되며, 4년 전 기간 동안 수업료 전액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백석합창단’은 국내 유일의 대학 내 전문 합창단으로, 지난 2006년 3월 창단된 이후 국내외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면서 그 탁월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교내 채플을 포함한 각종 교내외 행사에 대한 활발한 지원은 물론 자체 정기 연주회와 대내외 특별 연주회, 교회 음악의 교육과 훈련 및 개발 보급, 음악활동을 통한 학교 홍보와 학원 복음화에 앞장서는 등 대학생활 내내 즐거움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하면서 4년의 기간을 보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