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창조와 세포-사군자탕
상태바
인간창조와 세포-사군자탕
  • 승인 2002.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경: 시편 139장 15절에는 “내가 은밀한 데서 지음을 받고 땅의 깊은 곳에서 기이하게 지음을 받은 때에 나의 형체가 주의 앞에 숨기우지 못하였나이다”라고 씌어 있습니다.
세포는 구조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인체의 기본단위로서, 기초적인 생명현상을 나타내며 여러 가지 기능을 수행합니다. 인체의 모든 세포들은 증식능력과 세포주기와의 관계에 따라 다음 세 가지 유형으로 분류 합니다.
불안정 세포 : 일생 동안 계속 증식하는 세포이고, 안정 세포 : 정상 상태에는 증식을 하지 않지만 재생능력을 지니고 있는 세포이며, 영구 세포 : 출생 후에는 증식을 할 수 없는 세포입니다.

사람이 병에 걸린다는 것은 세포와 조직에 이상이 있을 때 이르러 옵니다. 세포는 그 단위를 육안으로는 식별하지 못하지만 그 안에는 인간의 모든 지식이 담겨있고, 모든 기능을 주관하며 생명의 운동이 일어나는 기본 단위입니다. 한 개의 세포에서 인생이 출발된 것을 생각할때 하나님의 창조성을 충격적으로 인지하게 됩니다. 그러한 세포가 모여 조직이 되므로 인간은 세포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세포 관리는 생명의 관리입니다. 세포 관리는 인생 관리이기도 합니다. 같은 세포들이 모여 어떤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는 조직 역시 십자가의 사랑 앞에는 그 기능들을 정상적으로 이끌어 주지만 이기심, 탐욕, 욕심, 절망 앞에는 그 기능이 둔화되어 병든 체질을 만듭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세포 분열 운동을 일으켜야 합니다. 영혼 구원의 세포 분열운동, 교회개척의 세포 분열 운동, 사랑의 세포 분열 운동들을 일으켜야 합니다. 그것은 가장 효과적인 성장의 비결이며 교회와 그 기관조직이 건전하게 발전되는 비결입니다. 신체의 모든 조직이 저마다의 독특한 기능이 있는 것처럼 각 개인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독특한 사명이 있습니다.

생명이 있는 곳에는 분열이 있고 성장이 있습니다. 성장하지 않는 교회는 죽은 교회입니다. 인간은 변화의 동물입니다. 변화만이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확실한 방법입니다.
우리는 말단기관을 가장 중요시 해야 합니다. 그것은 십자가의 원리이며 생명유지의 원리입니다. 생명 있는 존재는 생육을 합니다. 그 생육은 세포 분열에서부터 시작됩니다. 원형질에 있는 중심소체가 양분하면서 염색체를 양쪽으로 끌어 당기면서부터 분열이 시작됩니다. 이리하여 하나의 어미 세포가 두 개의 딸세포로 됩니다. 태생기에는 몇시간만에 매 세포마다 분열이 한번 정도 일어나고 성장기는 분열이 느리고 성인에게는 사라져 없어지는 세포만큼 분열합니다. 신경세포는 분열하는 일이 거의 없으며 콩팥은 수 개월에 한 번씩 분열합니다. 우리가 흔히 목욕할 때 밀리는 때(垢)는 상피세포가 탈락된 잔재물입니다.

평소에 식사량은 적은데 항상 소화불량이고, 헛배가 부르며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인삼, 황기, 백출, 복령, 감초가 함유된 사군자탕에 백편두를 가하고, 구토와 딸꾹질이 있으면 진피, 반하를 추가하고, 헛배가 부르면 신곡, 맥아, 산사, 계내금을 추가하면 생명의 기본단위인 세포 분열이 잘 일어납니다. <신생동의당약국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