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8월 둘째주 매일양식
  • 승인 2009.08.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고전 10:31~33 / 찬송:186장


하나님께서는 그의 형상을 따라서 우리 인간을 만드셨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인생의 목적이 우리를 만드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그를 영원토록 즐거워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또한 우리는 언제나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크고 작은 일을 해야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우리는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 때문에 새로운 모습으로 살아가게 되었기에 그 은혜를 위하여서도 늘 찬양과 영광을 돌려야 합니다.


기도:여호와 하나님께 영원토록 찬송과 경배를 올리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롬 12:9~13 / 찬송:373장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네 이웃을 네몸과 같이 사랑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말씀은 우리에게 주시는 권면이자 명령입니다. ‘네 몸 같이’라는 말은 거짓이 아닌 참사랑을 베풀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은 사랑을 베풀되 진정한 사랑으로 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요한일서 3:18에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라고 권면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주안에서 이웃을 내몸과 같이 사랑하는 사랑을 나누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진실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시 119:9~16 / 찬송:501장


오늘날 많은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공부를 열심히 할때 행복과 성공을 거둘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이 말은 어느 정도의 타당성이 있으나 우리가 간과하지 말아야 될것은 세상의 공부가 윤택한 삶과 인생의 성공을 보장하여 준다고 해도 영원한 내세의 삶에는 아무런 영향력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부모는 세상 공부뿐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도 함께 공부하도록 권면해야 합니다. 그럴때 진정으로 성공적인 인생과 영원한 삶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기도: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자녀를 지혜롭게 지도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약 4:6~8 / 찬송:500장


그리스도인의 삶은 모든 일에 하나님을 중심으로 사는 삶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는 삶은 자신의 생각보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면서  말씀대로 살아가기 때문에 그 생활과 모든 행사가 형통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우리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분명히 알아야 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사나 죽으나 주의 것이기에 자신의 영광보다는 하나님을 위해 살아야 합니다.


기도:언제나 주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살아가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히 6:1~8 / 찬송:331장


신앙의 년수가 오래되었으나 성숙하지 못한 신앙인들은 타인에게 유익을 주기보다는 걸림돌이 되어 다른 사람에게 짐이 되곤 합니다. 그러므로 신앙의 년수를 자랑하기 보다는 성숙한 신앙인이 되도록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성숙한 신앙인이라면 먼저 일상생활 속에서 하나님과 더불어 동행하면서 이웃을 위하여 자신을 희생하면서 사랑을 베풀고, 늘 봉사와 헌신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그럴때에 자신과 이웃이 하나가 되고 교회가 하나가 되면서 신앙 또한 성숙하게 될 수 있습니다.


기도:신앙의 성장보다는 성숙된 신앙을 위하여 늘 노력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출 14:21~28 / 찬송:423장


하나님은 우리의 연약함을 깨닫게 하시고, 크고 거룩하신 은혜의 풍성함을 체험하게 하십니다. 우리에게 낙심케하는 일이나 심각한 문제, 어려운 일은 없습니까? 우리를 구원하시고 섭리하시는 하나님께 우리의 연약함과 무능함을 고백하면서 보호자 되시는 하나님께 나아갑시다. 우리를 위해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를 지심으로 하나님께로 향한 새롭운 길을 열어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인하여 하나님께 나아갈수 있음을 늘 감사하여야 합니다.


기도:하나님 앞에 나아갈 수 있는 은혜를 주신 그리스도께 감사하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