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둘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10월 둘째주 매일양식
  • 승인 2008.10.09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계3:7-13 / 찬송 : 168장


주님은 빌라델비아 교회에 칭찬과 격려의 편지를 보냈습니다. 비록 작고 부요치 못한 교회였지만 그 어느 교회보다도 주님의 칭찬을 들은 교회였습니다.


주님의 칭찬은 그들이 적은 능력을 통하여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고 결코 주의 이름을 배반치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은 인내를 통하여 면류관을 얻게되었으며 주님은 끝가지 신앙으로 굳게 지켜 그 면류관을 빼앗기지 말라고 권면해 주셨습니다.


기도 : 하나님의 말씀을 신앙으로 굳게 지키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고전 6:19~20 / 찬송 : 218장


 우리들은 이 세상의 많은 사람들 가운데 특별히 하나님의 은혜로 죄사함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로 인치심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죄중에 있을 때는 우리의 마음대로 생활 할 수 있었지만 그리스도인이 된 후에는 우리의 마음대로 우리의 몸을 사용해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몸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값주고 사셨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의 몸을 온전하고 거룩하게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드려야 합니다.  그럴 때 우리 주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기도 :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요3:19~21 / 찬송:360장


하나님의 정죄는 참 빛이며 진리가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외면하고 세상의 어두움을 좇는 나머지 하나님과 단절되어서 영적으로는 이미 죽었거나 죽어가고 있는 상태의 자들에게 내려지는 것입니다. 반면에 빛되시는 예수님을 나의 구주로 영접한 자들은 예수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들로 이 세상의 그 누구보다도 행복한 자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빛되시는 예수님 안에서는 정죄함이나 악한사단의 역사안에서 벗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도:참 빛과 진리가 되시는 주님과 늘 동행하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딤후1:10∼13 / 찬송 : 276장


진실한 믿음은 우리의 신앙과 삶에 있어서 참된 기쁨과 평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삶은 빛과 소금으로서의 사명은 물론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림으로 큰 축복과 형통함을 얻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참 믿음을 소유한다고 하는 것은 매우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참된 믿음을 위하여 그리스도를 견고한 터로 삼아서 믿음의 뿌리를 내리는 신앙인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참된 믿음을 소유하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호2:8∼13 / 찬송 : 508장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에게 풍족한 곡식과 재물을 허락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백성들은 오히려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숭배하는 배은망덕의 죄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이에 하나님은 선지자를 통해 그들에게 임할 심판을 경고하고 계십니다. 오늘날 우리나라도 경제적인 성장과 발전을 이룩했음에도 불구하고 퇴폐향락풍조와 각종 우상숭배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을 경외하는 우리들이 먼저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삶으로 심판의 경고를 받지 않도록 경건되이 살아야 하겠습니다.


기도 : 세상의 빛과 소금의 삶으로 살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요 4:23∼24 / 찬송 : 25장


우리에게 영광의 예배를 받으시기 원하는 하나님은  영적인 분이시기에 예배를 드리는 자는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그러므로 예배자는 예배를 받으시는 분이 어떤 한분이신가를 바로 깨달은자 만이 드릴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예배는 우리의 몸을 산제사로 바쳐서 주의 뜻을 쫓는 생활과 헌신과 봉사의 삶을 드리는 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헌신과 충성의 삶을 원하십니다. 이것을 바로 알고 드릴때 주님은 우리를 통해서 영광을 받으시고 우리에게는 우리가 원하는 모든 것을 주시는 것입니다.


기도 : 주의 뜻을 따라 헌신과 봉사의 삶을 살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