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넷째주 매일양식
상태바
3월 넷째주 매일양식
  • 승인 2007.06.12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요일  성경 : 갈3:1-9 / 찬송 : 450장

 

세상의 모든 사람은 원죄의 굴레에서 속박 되어진 채로 살아 왔습니다. 그러나 이 죄에서 벗어나 온전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하여는 주님을 나의 구주로 고백하는 온전한 믿음이 필요합니다. 아브라함과 같은 실행하는 믿음, 주신것으로 알고 준행했던 행동 등을 우리도 행하여야 합니다. 그럴때 우리의 믿음을 통하여 죄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기도: 주님을 구주로 고백하여 죄의 속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옵소서

 

 

화요일  성경 : 시12:1-4 / 찬송 : 203장

 

주님께서 다시 오시는 날이 가까이 올수록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선지자들은 거짓된 예언과 헛된 것을 가르치면서 많은 그리스도인들을 미혹케 합니다. 그들의 가르침은 언제나 늘 평안하고 형통할 것이라는 거짓된 말로 위로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패역한 세대에 진정한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듣고 행하는 지혜가 그 무엇보다도 절실합니다.
기도: 언제나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따르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소서

 

 

수요일  성경 : 눅11:37-44 / 찬송 : 379장

 

주님께서는 바리새인의 외식적인 신앙에 대하여 경고하시면서 그들의 거짓된 신앙을 책망하셨습니다. 외적인 신앙은 인간에게 보이기 위한 위선적인 것으로 겉으로는 의롭고 깨끗해 보이나 속은 썩어져서 냄새가 납니다. 이러한 심령들은 하나님으로부터 책망과 아울러 버림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모든 행동을 거듭난 자세로 행해야 합니다.
기도:언제나 우리의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주님을 섬기게 하옵소서

 

 

목요일  성경 : 렘9:23-26 / 찬송 : 364장

 

사람들은 누구나 무엇이든지 자랑을 하고 싶어 합니다. 그러나 세상의 자랑거리는 한 순간에 없어질 허무한 것입니다. 그래서 바울은 주안에서 약하여진 자신을 자랑하였습니다. 연약하여진 자신을 통하여 주님의 강한 능력이 나타나면서 자신보다는 주님을 돋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무엇을 선택하든지 그것은 우리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기도: 오직 주님만이 우리의 자랑이 되게 하옵소서

 

 

금요일  성경 : 고후10:1-6 / 찬송 : 388장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매일같이 세상의 악한 것들과 싸워야 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의 거짓된 것들과 악한 진리들은 주안에서 바로 살기를 원하는 그리스도인들을 그냥 내버려두지 아니하기 때문입니다. 이 영적인 싸움이 쉽고 단순한 것이 아닙니다. 때로는 참기 힘든 인내와 많은 어려움으로 곤란하게 만들기도 하지만 우리는 주안에서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기도: 세상의 악한 것들에게 주님의 말씀으로 대적하게 하옵소서

 

 

토요일  성경 : 빌1:27-30  / 찬송 : 179장

 

사람들은 작은 고난에도 쉽게 좌절하며 하던 일과 계획을 포기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이라면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은 그리스도를 믿음과 동시에 그를 위하여 받는 고난도 포함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세상이 아닌 주를 위하여 받는 고난을 두려워하여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기도: 주를 위하여 받는 고난이 우리의 믿음에 유익이 됨을 알게 하옵소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